다음 (Daum) 예약 메일 취소는 조금 헷갈릴 수 있다.

지금까지 제 블로그에서 구글 지메일, 네이버 메일 예약 취소 방법을 포스팅해드렸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음 (Daum) 메일에서 예약 발송을 설정하시는 분들을 위한 취소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다른 메일 서비스와 다르게 다음 메일은 헷갈릴 수 있으니 꼭 내용을 확인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Daum) 메일 예약 방법 포스팅과 마찬가지로 어플은 포함하지 않고 사이트에서만 설명을 해드리니까 참고하시고 내용을 읽어주세요.

 

 

다음 (Daum) 예약 메일 취소 방법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다음 (Daum) 메일은 다른 메일 서비스와는 다르게 사용자 점유율이 그렇게 높지 않은 것 같더라고요. 점유율이 더 높아지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작성된 메일에 설정하신 날짜와 시간이 지나지 않았으면 아직 발송되기 전이라서 왼쪽 예약 메일함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바로 확인이 가능한데요.

제가 포스팅 제목에서 헷갈릴 수 있다고 적어놓은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다른 메일 서비스는 보내기 취소나 취소 링크를 제공하고 있는데 다음 (Daum) 메일은 취소가 따로 없고 완전 삭제를 해주셔야 하기 때문인데요. 구글이나 네이버는 예약 메일을 취소하지 않고 삭제하면 설정된 날짜와 시간에 그대로 메일이 발송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다음은 완전 삭제를 해주시는 것이 예약 메일 취소 방법입니다. 조금 더 확실하게 사용자들이 알 수 있게 취소하는 기능을 제공하면 어떨까 싶네요. 위에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취소하고 싶은 예약 메일을 체크하시고 완전 삭제를 클릭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