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메일 (Gmail) 예약 발송 취소하는 방법도 알아봅시다.

제가 최근에 지메일 (Gmail)에서 예약 발송을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보내는 방법은 알았는데 혹시나 보충해야 하는 내용이 생겼거나 첨부 파일을 변경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아직 발송이 완료되지 않은 메일을 보내기 취소해야 합니다. 

저번 포스팅과 똑같이 지메일 (Gmail) 사이트와 어플에서 예약 발송 취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니까 평소 사용하시던 방법에 맞게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지메일 (Gmail) 예약 발송 취소 방법

먼저 사이트에서 예약 발송을 어떻게 취소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고 이어서 어플에서 예약 발송 취소하는 내용으로 이어가겠습니다. 사이트와 어플이 내용은 살짝 다르니까 모두 확인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지메일 (Gmail) 예약 발송에서 설정된 시간이 지나지 않았을 때 취소가 가능합니다. 이미 발송이 완료된 상태라면 취소가 불가능해요. 아직 발송되지 않은 상태일 때 사이트 왼쪽에 탭을 살펴보시면 예약됨이라는 것이 추가되어 있는데 클릭해보면 여러분들이 작성하신 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약됨으로 넘어가있는 메일 목록을 보시면 아직 전송되지 않은 메일이 나오는데요. 취소를 원하는 메일이라면 왼쪽에 체크를 해주시고 상단에 보내기 취소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이어서 지메일 (Gmail) 어플에서 예약 발송 취소하는 방법입니다. 어플을 실행하시고 왼쪽 상단에 메뉴 버튼을 터치하면 위와 같은 슬라이드 메뉴가 열리게 될거예요. 사이트와 단어는 조금 다르지만 예약편지함을 터치해서 여러분들이 작성하신 예약 메일을 확인합니다.

예약 메일 목록에서 취소하고 싶은 메일이 있다면 왼쪽 동그란 부분을 터치하거나 위에 이미지와 같이 붉은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길게 터치해서 동그라미를 체크된 이미지로 바꿔주세요. 그리고 상단에 X 표시가 추가된 보내기 버튼을 터치하면 예약된 메일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