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일 예약 발송을 설정하는 방법!

어제는 지메일 (Gmail)로 메일 예약 발송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이어서 오늘은 한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네이버에서 메일 예약 발송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버 어플에서는 메일 작성은 가능하지만 예약 발송은 불가능한 것 같고 네이버 메일 어플에서는 가능한지 모르겠는데 제가 사용하고 있지 않아서 아래 작성되는 설명에는 사이트에서 진행하는 방법만 작성하겠습니다.

저는 인터넷 쇼핑 사이트나 커뮤니티 사이트를 가입할 때 작성하는 메일 주소로 네이버 메일을 사용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광고 메일이 너무 많이 오는 것 같아요. 

 

 

네이버 메일 예약 발송

지메일에서 예약 발송은 버튼이 바로 보이지 않으니까 모를 수 있겠다 싶었는데 솔직히 네이버 메일은 모를 수 없는 위치에 예약 메일을 설정하는 버튼이 있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이번에 포스팅을 하면서 알게 되었다는 것이 사실입니다.

네이버 메일에서 메일 쓰기를 클릭했을 때 오른쪽 화면은 평소 네이버에서 메일을 보내보신 분들이라면 모를 수 없는 화면입니다. 하지만 하단에 템플릿 버튼과 발송 예약 버튼이 있었다는 것은 알고 계셨나요? 보내기 버튼이 화면 상단에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하단에 버튼은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아서 예약발송이 가능하다는 것을 모르고 있었습니다.

발송 예약 버튼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창이 열리는데 예약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준시간은 변경하지 않고 서울, 도쿄로 두시고 예약 시간과 날짜를 변경하세요.

설정된 날짜를 기준으로 D-Day 예약이 가능한 기능도 제공하는데 상단에 D-Day로 예약 탭으로 클릭하시고 하단에 시작일을 설정합니다. 설정된 시작일을 기준으로 아래 며칠 뒤 메일을 보낼 것인지 입력을 해보시면 정확하게 보내지는 날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방법을 선택하여 네이버 메일 예약 발송을 해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