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Daum) 메일 예약 발송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구글 지메일 (Gmail), 네이버 메일에서 예약 발송을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렸는데 다음 (Daum) 메일 예약 발송하는 방법은 그냥 넘어갈 수 없겠죠. 그래서 이렇게 맨 마지막으로 포스팅합니다. 물론 다음 메일 어플도 출시되어 있는데 저는 가볍게 사이트에서 예약 발송을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리려고 해요.

다음이 카카오와 통합되면서 조금 더 복잡하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제 아버지도 다음 계정으로 사용하시다가 카카오 계정으로 통합하시고는 처음에 기존 방법과 동일하게 다음 계정으로 로그인을 시도하려는데 안된다며 저에게 어떤 문제가 있는지 물어보셨습니다. 물론 지금은 잘 사용하고 계세요.

 

 

다음 (Daum) 메일 예약 발송

예약 발송은 구글, 네이버, 다음에서 제공되는 방법이 비슷하지만 기능은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물론 예약 발송 기능만 보고서 어떤 곳이 더 좋다며 그곳으로 이동하는 분들은 없을 테니 지금까지 사용하고 계셨던 메일 서비스 그대로 이용하세요.

다음 (Daum) 메일 작성하는 화면에서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하단에 예약 발송을 찾아보세요. 네이버는 버튼으로 제공되고 있었지만 다음 (Daum)은 체크 박스입니다.

예약 발송에 체크를 하려는데 위와 같은 창이 열리네요. 보통 메일을 작성하고 바로 전송하는 경우 보낸 메일함에 저장되어 상대방이 열어봤는지 확인할 수 있지만 예약 발송은 저장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창을 닫아주시면 위와 같이 예약 발송 오른쪽에 날짜와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설정이 나타나는데요. 구글처럼 임의 날짜와 시간이 선택되는 설정이나 네이버에 D-Day 같은 추가 설정은 없지만 딱 필요한 시간과 날짜 선택을 제공하고 있으니까 단점이라고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이제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시고 화면 상단에 보내기 버튼을 클릭해서 메일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