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MemoryTestOK 프로그램으로 간단하게 체크하기

어제까지 정상적으로 작동되던 컴퓨터 전원 버튼을 눌렀는데 비프음이 들리면서 부팅이 안된다면 높은 확률로 메모리 문제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정상적으로 부팅된 상태에서 컴퓨터에 장착된 메모리 오류나 불량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QuickMemoryTestOK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컴퓨터 메모리 오류와 불량을 QuickMemoryTestOK 프로그램으로 확인하다 보면 운 좋게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찾을 수 있지 않을까요?

 

 

QuickMemoryTestOK 프로그램

먼저 QuickMemoryTestOK는 가벼운 파일 크기와 딱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제작한 SoftwareOK.com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SoftwareOK.com 인기 프로그램은 Q-Dir이 있죠. 이미 사용해본 분들도 많이 계실 거예요.

QuickMemoryTestOK 프로그램을 받는 방법은 구글에서 검색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검색 결과를 보시면 SoftwareOK.com 사이트로 두 개의 링크가 나오는데 두 번째가 QuickMemoryTestOK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입니다.

다운로드 페이지 링크를 클릭해서 접속하시면 바로 위와 같이 4개의 파일 다운로드 링크가 보이는데요. 첫 번째와 두 번째는 윈도우 32비트 전용이고 세 번째와 네 번째가 윈도우 64비트 전용입니다. 그리고 파일 이름에 Installer가 적혀있지 않은 것이 포터블 파일이니까 원하시는 파일 링크를 클릭해서 다운로드하세요.

저는 포터블 파일로 받아서 바로 압축 해제후 실행했는데요. QuickMemoryTestOK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화면 왼쪽 상단에 보이는 테스트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메모리에 오류가 있는지 불량이 있는지 체크를 시작해요.

다행히 제 컴퓨터 메모리는 오류와 불량이 없다고 나왔습니다. 보통 반복 횟수가 높아지면 더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는데 3~4회 정도가 적당하다고 하더라고요. 이제 여러분들의 컴퓨터 메모리는 정상적으로 작동되고 있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