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플레이어 좌우반전 설정 위치와 단축키 확인까지

엊그제 팟플레이어 하드웨어 가속 방법을 포스팅하고 다른 궁금한 내용은 무엇이 있을까 조사를 해봤습니다. 그러다가 팟플레이어 좌우반전 방법을 의외로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신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매우 간단한 설정인데 제가 포스팅하지 않을 이유가 없더군요. 그래서 설정 위치를 찾는 방법과 간단하게 적용할 수 있는 단축키 확인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팟플레이어 구 버전인 다음 팟플레이어와 공통된 설정 방법이니까 걱정하지 마시고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화질은 옛날 버전이 더 괜찮은 것 같아서 최신 버전으로 설치했다가 삭제하고 구 버전으로 다시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팟플레이어 좌우반전

설명에 사용되는 캡처 이미지는 카카오 팟플레이어입니다. 다음 팟플레이어와 메뉴 위치는 비슷한데 메뉴 색상이나 추가된 기능으로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팟플레이어를 실행하시고 마우스 우클릭으로 메뉴를 열어주세요. 그리고 영상 → 영상 처리 → 좌우반전을 클릭하시면 아주 간단하게 팟플레이어 좌우반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축키도 확인을 해보면 바로 알 수 있죠. 오른쪽에 Ctrl + Z 키를 누르면 된다고 합니다. 보통 Ctrl + Z 키는 되돌리기 단축키로 많이 사용되는데 팟플레이어에서는 좌우반전으로 사용되고 있군요.

추가로 설명이 필요할 것 같아서 다시 재설치한 다음 팟플레이어로 캡처 이미지를 대신합니다. 좌우반전을 설정해놓고 잊어버렸다가 나중에 다른 영상을 보는데 원래 화면 위치는 어떤 것일까 궁금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요. 단축키로 Ctrl + Z 키를 눌러보시면 프로그램 화면 왼쪽 상단에 영상 좌우반전 On / Off 글자가 나오니까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