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raBox 이름이 바뀐 1TB 무료 클라우드입니다.

중국 popIn Inc. 업체가 운영하는 무료 클라우드가 있습니다. 예전 이름은 두박스(Dubox)로 계정과 업로드된 파일은 그대로 유지되고 이름만 변경된 것인데요.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와 비교해서 가장 큰 장점은 무료로 제공되는 용량이 엄청나게 크다는 것이고 단점은 아직 PC 프로그램은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스마트폰 어플로는 안드로이드, iOS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사진 백업용으로는 충분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거예요. 하지만 보안에 관련된 중요한 것은 업로드하는 것이 조심스럽습니다.

 

 

TeraBox 가입

먼저 TeraBox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가입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다양한 계정 연동을 지원하기 때문에 매우 간단합니다.

TeraBox 사이트는 네이버, 다음, 구글 아무 곳에서나 검색했을 때 상단에 공식 사이트가 나오니까 바로 접속을 해주세요. 그러면 로그인하는 페이지가 열리는데 구글, 카카오, 페이스북, 애플, 전화번호, 이메일 로그인을 지원합니다. 참고로 제가 테스트해보니 구글 계정은 계정 만들기로 이동하지 않아도 로그인을 해주시면 따로 가입 과정 없이 로그인이 되더라고요. 그 외에 다른 계정 연동은 테스트해보지 못했습니다.

전화번호나 이메일로 가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로그인 페이지에서 계정 만들기 링크를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중국에서 운영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니까 전화번호는 조금 그렇고 이메일로 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TeraBox 필수 설정이 있습니다

가입과 로그인까지 해주셨으면 개인적으로 필수라고 생각하는 설정이 있습니다. 바로 해외 로그인 보호인데요. 진짜로 보호가 되는지는 알 수 없지만 그래도 지원하는 기능이니까 설정을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어요. 방법도 너무 간단합니다.

로그인하고 화면 오른쪽 상단을 보시면 닉네임이 나오는데요. 클릭해보면 아래에 메뉴가 열립니다. 메뉴에서 로그인 보호를 클릭하시면 설정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어요.

로그인 보호 페이지에서 첫 번째 설정이 해외 로그인 보호입니다. 더 보안에 신경쓰이시는 분들은 두 번째 신분 인증 설정도 활성화 해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제 구글 드라이브도 무제한 업로드 지원을 종료했으니 사진 백업을 활용하시는 분들은 불편하게 되었는데 TeraBox 앱을 설치해서 사진 백업을 설정하면 1TB 큰 용량으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