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CY 앱 설치해서 회원가입까지 진행합니다.

최근 구매하고 1달 넘게 기다려서 받은 QCY T13 블루투스 이어폰을 PC에 연결해서 음악을 듣다가 과연 스마트폰에서는 어떤 음질을 들려줄 것인지 궁금하여 연결해보았는데요. 이퀄라이저를 설정하면 더 좋게 들린다는 정보를 얻고 구글 플레이에서 QCT 앱을 설치했습니다.

예전에는 QCY 앱 설치는 사이트에서 링크를 클릭하여 파일로 받아야 했지만 이제는 구글 플레이에 정식 등록되어 누구나 빠르고 쉽게 설치가 가능하더라고요. 

 

 

QCY 앱 회원가입

설치 과정은 특별하게 설명이 필요하지 않겠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구글 플레이에서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그러니 설치가 완료되고 회원가입을 진행하는 과정을 알려드릴게요.

앱스토어에서 설치하는 QCY 앱은 모르겠지만 구글 플레이에서 설치하는 QCY 앱은 한글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앱을 실행하면 보이는 첫 화면은 로그인입니다. 저는 계정이 없어서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했기에 편한 방법인 계정 연동을 통한 로그인을 해보려고 했는데 화면 하단을 보니까 WeChat(위챗), 웨이보, 페이스북 이렇게 지원하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계정을 생성하는 것이 더 편하겠다 싶어서 화면 상단 회원가입 링크를 터치했습니다.

로그인 화면에서는 휴대폰 번호로 로그인하는 링크가 있었는데 회원가입을 진행하는 화면을 보니까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는 방법만 제공하더라고요. 그래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인증번호 버튼을 터치했습니다. 그러면 입력된 이메일 주소로 인증번호 메일이 도착하게 될 거예요.

QCY 앱에서는 60초라는 시간이 흐르고 있었지만 시간이 지나도록 메일이 도착하지 않아서 혹시 스팸으로 넘어갔는지 아니면 구글 메일에서는 중국 메일을 받지 못하는 것인지 별 생각이 다 들었습니다. 60초가 지나서 도착한 메일을 확인하고 QCY 앱에 입력했는데 60초라는 시간이 지나서 입력해도 회원가입은 정상적으로 가능하더라고요. 그러니 여러분들도 메일이 늦게 왔다고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가입이 완료되면 QCY 앱에서 디바이스 추가를 할 수 있는데 제 경우에만 그런 것인지 모르겠지만 앱에서는 스캔이 안되고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로 페어링을 해놓으니 앱에서도 자동으로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만약 앱에서 스캔되지 않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그리고 스마트폰을 변경해서 QCY 앱을 다시 설치했는데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는 분들은 로그인 화면에 비밀번호 찾기 링크를 터치하고 가입했던 이메일 주소만 기억해서 입력하시면 쉽게 비밀번호 재설정이 가능하니 걱정하지 마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