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전화 앱 광고 알림 해제하는 설정 찾아보기

스팸 전화나 070 전화가 자주 걸려와서 KT 통신사를 사용하고 있지만 따로 T전화 앱을 설치했습니다. 다른 스팸차단 앱보다 마음에 들어서 가족들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에도 전부 설치했는데요. 이게 어느 날부터인지 상단바에 광고를 띄우더라고요. 저는 인터넷 쇼핑 어플에서 보내는 광고도 불편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모두 수신 차단을 설정해놓았는데 상단바에 보이는 T전화 광고도 당연히 불편했습니다.

오늘은 T전화 앱에서 보내는 상단바 알림 해제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제가 SKT 통신사를 사용해본 경험이 없어서 KT 통신사에서 설치하는 T전화 앱과 차이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T전화 앱 광고 알림 해제

사실 광고 알림을 해제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설정으로 이동해서 진행하기 때문인데요. 어떤 분들은 스마트폰 기본 전화 앱을 실행해서 설정을 찾아보시는데 전화 앱과 T전화 앱은 전혀 다릅니다.

제 상단바에 위와 같은 광고 알림이 올라왔습니다. 끝말잇기 게임이 추가되었는지 평소에 보이지 않던 광고가 나왔어요. 저는 제가 원하지 않는 알림이 상단바에 보이는 것을 매우 싫어합니다. 카카오톡에 다양한 광고 메시지도 너무 불편하다고 최근 생각하고 있어요.

T전화 앱을 실행하고 하단에 보이는 탭에서 오른쪽에 설정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화면이 설정 관련 메뉴로 바뀌게 될 거예요. 위로 스크롤하면서 메뉴 중간에 있는 알림 설정을 찾고 터치해서 화면을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광고 알림이 오는 대부분의 앱도 알림 관련 메뉴로 이동하시면 수신 차단을 설정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알림 설정 화면으로 넘어오니까 별 내용이 없네요. 이벤트 혜택 알림 받기 설정이 활성화되어 있고 수신 동의에는 동의함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이 보입니다. 이벤트 혜택 알림 받기 설정을 터치해서 비활성화해주시면 T전화 앱 광고 알림을 받지 않게 됩니다. 아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었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