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메일 (Gmail) 어플에서도 다크 모드를 사용할 수 있어요.

메일 서비스를 지메일 (Gmail)로 선택해서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기본 설치되어 있는 어플로 메일 체크를 하고 계실 거예요. 그러다 보니 요즘 많은 사람들이 적용하는 다크 모드 테마를 지메일 (Gmail) 어플에서는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찾아보고 계실 것 같은데 제가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든 스마트폰에서 지메일 (Gmail) 어플에 다크 모드를 적용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찾아보니 그렇지 않더라고요. 그 내용까지 포함해서 적어보겠습니다.

 

 

지메일 (Gmail) 어플 다크 모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중에서 먼저 홍미노트 5 기기에 설치된 지메일 (Gmail) 어플을 실행하고 모든 메뉴를 터치하면서 다크 모드를 적용할 수 있는지 찾아보았는데요. 결국 찾지 못하고 인터넷에 검색을 해봤습니다.

지메일 (Gmail) 어플에서 다크 모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Q 버전 이상 (안드로이드 10) 기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아이폰 및 아이패드는 iOS 13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홍미노트 5 기기는 안드로이드 9 버전이 마지막 업데이트였기 때문에 아무리 찾아봐도 다크 모드 설정이 보이지 않았던 것이었어요.

안드로이드 10 이상이 설치되어 있는 스마트폰에서는 지메일 (Gmail) 어플에서 다크 모드를 적용할 수 있는데요. 어플을 실행하시고 왼쪽 상단 메뉴 버튼을 터치해서 슬라이드 메뉴를 열어주세요. 그리고 하단에 설정을 찾아 터치합니다.

설정 화면은 아래쪽이 빈 공간이라서 편집으로 잘라냈습니다. 기본 설정 메뉴 아래에는 로그인된 구글 계정 주소가 보이는데 다크 모드는 기본 설정 메뉴를 터치해서 화면을 이동하셔야 해요. 계정 관련 설정이 아니라 어플 관련 설정이기 때문에 그런 것이니 알아두세요.

기본 설정 화면으로 넘어오니까 바로 상단에 테마를 변경할 수 있는 메뉴가 보이네요. 안드로이드 10 버전 이하 스마트폰에서 지메일 (Gmail) 어플을 실행하면 상단에 테마가 보이지 않아요. 만약 내 스마트폰에 설치된 지메일 (Gmail) 어플을 실행하고 기본 설정 화면으로 이동했더니 테마가 보이지 않는다면 안드로이드 버전이 낮은 것입니다. 사실 지메일 (Gmail) 어플에 테마는 시스템 설정이 기본 값으로 선택되어 있어서 스마트폰 시스템 테마가 다크 모드로 적용되어 있다면 지메일 (Gmail) 어플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다크 모드가 적용되는 방식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