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지갑에서 자격증 등록? 저도 해보겠습니다.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오랜만에 관심이 생기는 글을 보았습니다. 카카오톡에 지갑이라는 기능이 있는데 자격증을 등록할 수 있다고요. 저는 카카오톡 지갑이라는 기능도 처음 들어봤는데 내가 가지고 있는 자격증까지 등록할 수 있다니 궁금해서 바로 확인하지 않을 수 없겠더군요.

카카오톡 지갑에 제 자격증을 등록하는 과정을 캡처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하는데 이미 많은 분들이 블로그에 포스팅하셔서 제 블로그에는 찾아오시는 분들이 많지 않을 것 같아요.

 

 

카카오톡 지갑 자격증 등록

여러분들은 카카오톡에 지갑이라는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사실 알고 계셨었나요? 제 스마트폰에는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고 잘 사용하고 있지만 업데이트되는 내용은 살펴보지 않아서 지금까지 지갑이라는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사실을 전혀 모르고 있었습니다. 오늘 확인해보니 카카오페이 금액 확인하는 영역에 바로 보이더라고요. 금액 확인은 최근에 했었는데...

가장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하단 탭 오른쪽에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터치하면 위에 화면이 더보기로 바뀌게 되는데 상단에 지갑 링크가 보이실 거예요. 지갑 링크를 터치하면 카카오톡 지갑 관련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지갑 화면으로 넘어오셨으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에 깜짝 놀랍니다. 저는 언제 등록했는지 모르게 인증서를 등록했더라고요. 다양한 사이트에서 카카오톡 지갑에 등록된 인증서로 로그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무튼 자격증을 등록하시려면 화면 아래쪽으로 이동해서 나의 디지털 ID 항목을 찾아주셔야 하는데요. 지금은 국가기술자격증 가져오기 기능만 추가되어 추천 항목에 바로 보이니까 터치해서 화면을 이동하시면 됩니다. 나중에 다른 디지털 ID를 추가하는 것이 생긴다면 추천 항목에서 보이지 않으니까 오른쪽에 더보기를 터치하세요.

더보기를 터치해서 화면 이동을 해보면 국가기술자격증만 카카오톡 지갑에 추가되어 있는데 나중에는 여러 가지 디지털 ID가 추가되어 있겠죠? 오른쪽에 발급 버튼을 터치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국가기술자격증 가져오기 화면에서는 체크해야 하는 항목이 모두 필수로 표시되어 있으니까 '모두 확인하였으며 동의합니다'에 체크하는 것으로 모두 체크를 해주세요. 그리고 하단에 국가기술자격증 가져오기 버튼을 터치하면 됩니다. 진짜 간단하죠?

그러면 위와 같이 바로 카카오톡 지갑에 자격증을 추가하는 작업이 완료됩니다. 학생 때 획득했던 기능사 자격증이 추가되었네요. 하단에 카카오톡 지갑 확인하기 버튼을 터치해서 등록된 자격증을 확인해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