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p 2.0 프로그램은 뭔데 삭제가 안되지?

앱 및 기능 창에서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을 살펴보는데 elsp 2.0 프로그램이 보입니다. 내가 직접 설치했던 기억은 전혀 없으니까 어딘가 사이트에서 결제를 진행하거나 보안 로그인을 진행할 때 설치된 것 같은데 삭제하려고 클릭해보니 제거 버튼이 비활성화되어 있더라고요.

찾아보니 elsp 2.0 제거 버튼은 클릭 가능하거나 불가능하거나 두 가지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는데 저는 클릭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어떻게 elsp 2.0 프로그램을 제거할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elsp 2.0 제거 방법

먼저 elsp 2.0 프로그램은 결제를 진행하는데 필요한 ISP/페이북 전용 프로그램이라고 하는데요. 인터넷 쇼핑이나 온라인 결제를 진행하는데 ISP/페이북 결제를 선택하는 상황에서 설치된다고 하네요.

제 경우에는 앱 및 기능 창을 열어서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을 살펴보면 elsp 2.0 프로그램이 보이는데 클릭해보면 위에 캡처 이미지와 같이 제거 버튼이 비활성화되어 클릭하지 못합니다. 어떤 분들은 제거 버튼을 클릭해서 쉽게 프로그램을 제거하실 수 있을 거예요.

elsp 2.0 제거 방법은 간단합니다. C:\Program Files (x86)\VP 경로로 이동해서 VPWSSetup 파일을 실행해주세요. 그러면 설치를 진행하는 화면이 열릴 거예요.

위와 같은 알림 창이 열리면서 설치할 수 없다고 나오는데 그러면서 설치된 elsp 2.0 프로그램이 제거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더라고요.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창을 닫아주시면 됩니다. 제거는 완료되었으니 VP 폴더는 삭제해주세요.

이제 다시 앱 및 기능을 실행하고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을 살펴보시면 elsp 2.0 프로그램은 목록에서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평소에 설치된 프로그램을 제거하는 방법은 아니었지만 이렇게 간단하게 제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