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닷컴은 네이버 자료실을 대체할 수 있을까?

최근 네이버 자료실이 서비스 종료되면서 아직까지 사이트 접속은 가능하지만 지금까지 보았던 화면은 아니고 종료되었다는 내용이 적혀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그래서 설치하려는 프로그램을 네이버 자료실에서 편하게 찾으셨던 분들이 불편하게 되었는데요. 그렇다면 대체할 수 있는 사이트는 없을까요? 저도 궁금해서 찾아보다가 이런 사이트가 있는지 존재 자체를 몰랐던 보물닷컴이라는 자료실 사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저도 아쉬운 마음에 포스팅을 하고 있지만 보물닷컴을 추천하기 위해서 작성하는 것은 아닙니다. 단순하게 네이버 자료실이 서비스 종료되고 다른 사이트를 찾아보다가 알게 된 보물닷컴을 알려드리는 것뿐이에요.

 

 

 

보물닷컴은 과연?

다양한 유틸리티 설치 파일을 한 곳에서 편하게 다운로드할 수 있는 자료실 사이트는 네이버 자료실이 인지도가 가장 높았습니다. 그렇기에 프로그램 버전이 업데이트되면 개발자들이 직접 네이버 자료실에 설치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새롭게 개발된 프로그램 인지도를 올리기 위해서 설치 파일을 올리곤 했는데요.

아쉽게도 네이버 자료실은 8월 31일 서비스 종료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자료실 사이트는 없을까 열심히 찾아보았는데 저는 진짜 단 한번도 들어보지 못했던 사이트를 발견하게 되었어요. 바로 보물닷컴이라는 사이트입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 모든 사이트에서 보물닷컴으로 검색하시면 바로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오는데 인지도는 과연 얼마나 되는지 궁금해졌습니다.

보물닷컴 사이트로 접속해보면 오른쪽에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고 꽤 다양한 프로그램이 등록되어 있었어요. 하지만 아쉬운 부분도 있었는데요. 바로 등록되어 있는 프로그램 버전에서 알 수 있는데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안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한 가지 프로그램으로 알려드리자면 보물닷컴 추천 목록에 보였던 제트오디오 버전은 8.1.5 버전인데 제트오디오 사이트로 접속해서 버전을 확인해보면 8.1.8 버전까지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보물닷컴에 등록된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최신 버전으로 바뀌지 않고 있다는 것이죠. 하지만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설치를 진행하면 자동 업데이트를 지원하기 때문에 보물닷컴에서 버전이 낮은 파일로 받아서 설치한다 하더라도 업데이트하는 것으로 최신 버전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보물닷컴에 접속해서 받고 싶은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보면 프로그램 개요와 상세 설명까지 적혀있으니 충분하게 자료실 사이트로 이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보물닷컴에서 설치 파일을 받는 방법은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오른쪽에 무료 다운로드 버튼이 나옵니다. 버튼을 클릭하시면 네이버 자료실처럼 별도의 창은 열리지 않고 바로 다운로드가 시작되요.

다운로드가 완료된 파일을 확인해보면 이상한 아이콘으로 보여서 진짜 안전한 파일로 받은 것이 맞는지 의심스러울 수 있는데 파일을 실행해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이상한 아이콘으로 적용되어 보이던 파일이 실행해보니 위와 같이 정확한 아이콘으로 바뀌면서 바로 설치를 진행할 수 있으니까 안심하고 보물닷컴에서 받은 파일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