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다운타운에서 프로그램 설치 파일 받아보기

네이버 소프트웨어 사이트가 서비스 종료되면서 이제는 다른 자료실 사이트를 찾아야 하는 상황입니다. 어제 포스팅했던 보물닷컴 사이트는 설치 파일 버전 업데이트가 없다는 단점이 분명하게 보였는데요. 며칠 전 제 포스팅 댓글로 어떤 분이 새로운 자료실 사이트를 만들어서 운영하고 계시다는 글을 남겨주셨습니다.

새로운 자료실 사이트가 생겼다는데 하루하루 포스팅을 하고 있는 입장에서 찾아가 보지 않을 이유가 없었는데요. 생각보다 좋았던 소프트다운타운 사이트에 만족감이 느껴지더군요.

 

 

소프트다운타운 접속하기

옛날에는 정말 많은 자료실 사이트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하나둘씩 서비스 종료를 하게 되면서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 사이트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 이제는 네이버 소프트웨어도 서비스가 종료되고 남아있는 자료실 사이트는 몇 개 남지 않게 되었어요.

댓글에는 검색하는 사이트에서 소프트다운타운을 검색하면 나온다고 적어놓으셨는데 아직 네이버와 다음에서는 검색 결과로 나오지 않았습니다. 구글에서는 소프트다운타운을 검색하니까 바로 상단에 나오네요.

사이트에 접속해서 화면 오른쪽 공지글을 보니까 8월 1일 사이트가 오픈되었다고 적혀있었습니다. 현재 사이트가 오픈되고 1달 조금 넘게 지났는데 카테고리와 등록된 프로그램 목록을 보니까 정말 많은 노력을 하셨겠구나 싶었어요.

소프트다운타운 상단 메뉴에서 카테고리를 확인해보니 평소 자료실 사이트에서 볼 수 있었던 카테고리 내용은 모두 지원하고 있었습니다. 카테고리 메뉴 오른쪽에는 개발사 등록 메뉴도 있었는데 프로그램을 개발하시는 분들이 직접 안전한 설치 파일을 올릴 수 있다고 합니다.

다른 자료실 사이트는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하지 않아서 필요한 경우에만 사이트를 찾아가게 되는데 소프트다운타운 사이트에는 자유게시판이나 이슈, 스포츠 등 커뮤니티 메뉴도 있어서 꼭 필요한 상황에만 찾아가지 않고 자주 접속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네요.

소프트다운타운에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찾으시는 프로그램 페이지로 접속하시고 첨부 부분을 보시면 파일 링크가 있어요. 클릭하면 바로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여러 프로그램을 확인해보니까 그냥 받아지는 프로그램도 있고 로그인을 해주셔야 다운로드가 가능한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괜찮은 사이트니까 이왕이면 계정을 생성해서 로그인을 해주시고 소프트다운타운 사이트를 이용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