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알뷰어 플러스(BRViewer Plus) 무료 캐드 뷰어 프로그램

간단하게 캐드 dwg, dxf 파일을 열어보는데 사용하면 좋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굳이 파일을 열어보기만 하는데 오토캐드 프로그램을 유료로 구매할 이유는 없잖아요? 기업에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비알뷰어 플러스(BRViewer Plus) 프로그램을 최신 버전으로 받을 수 있는 방법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 자료실 사이트에서도 비알뷰어 플러스(BRViewer Plus) 설치 파일은 받을 수 있는데 제가 확인해보니 공식 사이트에서만 최신 버전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시간이 지나서 자료실 사이트에 설치 파일 업데이트가 될 수 있겠지만 오늘은 공식 사이트로 접속해서 받는 방법만 알려드릴게요.

 

 

비알뷰어 플러스(BRViewer Plus)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먼저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설치를 완료해야겠죠. 검색 사이트는 구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네이버와 다음에서 검색해보니... 안나오네요.

구글에서 영어로 BRViewer Plus 검색을 해주세요. 검색 결과 상단에서 바로 보이지는 않지만 아래로 내려보면 공식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를 찾을 수 있습니다. 클릭하고 사이트로 접속하세요.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비알뷰어 플러스(BRViewer Plus) 페이지로 바로 접속되었기 때문에 프로그램 설명과 다운로드 버튼이 나옵니다. 파란색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 파일을 받아봅시다.

서버에서 직접 파일이 다운로드되는 방식은 아니네요. 네이버 마이박스 공유 링크로 개발자님 마이박스에 업로드된 비알뷰어 플러스(BRViewer Plus) 설치 파일을 내려받는 방식입니다. 캡처 이미지에는 체크하고 내려받기 버튼을 클릭하는 방법으로 표시했지만 파일을 클릭하니까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더라고요.

저는 백신 프로그램을 V3 Lite로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비알뷰어 플러스(BRViewer Plus)를 실행하니까 위와 같은 알림 창이 열렸습니다. 파일 처리 방법을 실행하지 않기에서 허용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비알뷰어 플러스(BRViewer Plus)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열리는데 Open 버튼을 클릭해서 캐드 파일을 열어주세요.

가지고 있는 캐드 파일이 없어서 구글에 검색해서 dwg 파일을 받고 비알뷰어 플러스(BRViewer Plus) 프로그램으로 열어보았습니다. 정상적으로 잘 보이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