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Player 별도의 코덱 설치가 없는 동영상 플레이어

대부분의 동영상 플레이어는 설치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추가로 코덱을 받아서 설치해야 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지원하지 않는 코덱으로 인코딩 된 영상이 있으면 추가로 통합 코덱을 또 설치해줘야 하는데요. SMPlayer는 모든 코덱을 지원하기 때문에 따로 코덱을 설치해야 하는 불편함이 없다고 합니다.

팟플레이어나 곰플레이어 같은 다른 인기 동영상 플레이어에 밀려서 큰 인지도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크롬캐스트를 지원하기 시작하면서 조금씩 인지도가 늘어나고 있다네요.

 

 

SMPlayer 다운로드 방법

포스팅하려고 미리 사이트까지 접속해봤는데 좋은 소식을 먼저 말씀드리자면 SMPlayer 설치 버전은 당연히 다운로드할 수 있고 추가로 포터블 버전도 다운로드할 수 있어서 사용하려는 용도에 맞게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 사이트는 구글, 네이버 중에서 선택을 해주시고요. 검색어는 프로그램 이름 그대로 SMPlayer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검색 결과 상단에서 공식 사이트를 찾을 수 있어요.

SMPlayer 공식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메인 페이지에서 바로 다운로드 버튼을 찾을 수 있는데 버튼을 클릭하면 서버에서 바로 SMPlayer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을 거라 생각했지만 그렇지 않더라고요. 

페이지가 이동되고 32비트, 64비트, 포터블 버전 링크가 나옵니다. 이제 받고 싶은 버전 링크를 클릭하면 서버에서 SMPlayer 파일을 받을 수 있겠구나 싶었어요. 우선 클릭을 해봅시다. 원하는 링크를 클릭해도 의미가 없으니 아무 링크나 클릭하시면 됩니다.

또 다른 페이지로 이동되었는데 이번에는 브라우저에서 새 탭이 열리고 FOSSHUB 사이트로 접속되었어요. SMPlayer 파일이 업로드된 페이지군요. 이번에는 진짜 SMPlayer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 버전이나 포터블 버전 중에서 사용하고 계시는 윈도우 32비트와 64비트에 맞게 클릭하면 다운로드됩니다.

저는 SMPlayer 64비트 포터블 파일로 받았습니다. 압축 파일로 받아져서 압축 해제하고 폴더로 이동해보니 여러 가지 파일이 들어있네요. 밑에 SMPlayer 실행 파일로 프로그램을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평소에 사용하던 동영상 플레이어와 비교했을 때 고급스러운 느낌은 전혀 느껴지지 않는데 크롬캐스트 지원하는 부분이나 별도의 코덱 설치가 없다는 것은 아주 큰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잘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