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맵에서 국민지원금(재난지원금) 사용처 확인하는 방법

어제 포스팅 이후로 다른 지도 앱에서는 국민지원금(재난지원금) 사용처를 확인할 수 없을까 궁금해지더라고요. 그래서 카카오맵을 설치했는데 다행스럽게도 사용처 확인을 지원하고 있었습니다. 내비게이션과 지도 앱으로 카카오맵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이번에 받은 5차 지원금을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12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니까 카카오맵 어플에서 내 주변 어떤 가게가 국민지원금(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놓으면 좋겠네요.

 

 

카카오맵 국민지원금(재난지원금) 사용처 확인

인터넷 사이트로 접속해서도 확인이 가능하지만 밖에서 계산을 해야 하는데 사이트로 접속해서 찾아본다는 것은 조금 힘들죠. 그래서 설명은 카카오맵 어플에서 찾는 방법으로만 작성됩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해서 검색하는 공간 아래를 보시면 국민지원금이라는 버튼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평소 살펴보지 않았다면 국민지원금 버튼이 추가되어 있는지 잘 모르고 계셨을 것 같은데요. 생각보다 쉬운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었어요.

국민지원금 버튼을 터치해보니 지도에 바로 표시되지 않고 목록으로 국민지원금(재난지원금) 사용처를 보여줍니다. 그런데 식당은 보이지 않고 주유소나 다이소, 디지털플라자가 보이네요? 지도에서 표시되는 것으로 확인하려면 왼쪽 상단 지도 버튼을 터치하세요.

지도에 국민지원금(재난지원금) 사용처가 표시되고 있는데 이번에도 목록으로 보여주던 것처럼 식당은 표시되지 않네요. 이런 경우에는 조금 더 자세한 검색을 위해서 상단에 이 지역 재검색 버튼을 터치하세요. 그러면 조금씩 검색 결과로 표시되는 가게가 추가됩니다.

이 지역 재검색 버튼은 최대 5회까지 터치할 수 있는데 터치할 때마다 조금씩 국민지원금(재난지원금) 사용처가 늘어나면서 마지막에는 주변 모든 사용처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지도 확대와 파란색으로 표시된 곳을 터치하면서 가게 이름을 확인해보세요. 이렇게 카카오맵으로 국민지원금(재난지원금) 사용처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처음 카카오맵으로 국민지원금(재난지원금) 사용처를 확인해보시는 분들은 표시되는 가게가 많이 없어서 이상하게 생각하실 수 있는데 위에 알려드린 방법을 알고 나면 앞으로는 정말 유용하게 찾아보실 수 있을 거예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