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도 어플에서 CCTV 확인하는 방법

저는 진짜 지금까지 네이버 지도를 수 없이 사용해왔지만 CCTV를 확인할 수 있다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는데요. 요즘은 코로나로 인하여 명절에 고향으로 내려가는 상황을 피해야 하지만 코로나 종식 이후 명절이나 휴가 시즌에는 네이버 지도 어플로 출발하기 전 무조건 CCTV 확인을 해봐야겠습니다.

다른 지도 어플인 카카오맵에서도 CCTV를 확인하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지는 아직 확인하지 않았기에 모르겠는데 만약 있다면 내일 포스팅으로 당첨입니다.

 

 

네이버 지도 CCTV 확인

예전에는 지도 어플이나 내비게이션 어플이라면 딱 그 기능만 제공했는데 이제는 지도 어플에서 내비 기능을 지원하니까 어떤 어플을 사용해야 할 것인지 정말 고민입니다. 그래도 저는 그중에서 저는 네이버 지도를 사용하고 있는데 바로 CCTV 확인할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네이버 지도 어플을 실행하고 화면 오른쪽 상단에 사각형 2개가 겹쳐있는 버튼을 터치합니다. 평소 일반 지도나 위성 지도 같이 지도 배경 이미지를 바꿔보신 분들은 많이 터치해보셨을 거라 생각해요.

화면 오른쪽에서 슬라이드 메뉴가 열렸는데 아래쪽에 세부 기능을 살펴보니까 CCTV라는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수 없이 보았던 메뉴 화면인데 신경 쓰지 않아서 그랬는지 모르고 있었어요. CCTV를 터치해서 활성화해봅니다.

CCTV 기능이 활성화되면 지도에 카메라 모양의 버튼이 추가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현재 교통 상황이 어떤지 살펴보고 싶은 위치에서 카메라 모양을 터치해보면 해당 위치가 어디인지 알 수 있고 현재 교통 상황을 보여주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렇게 선택하신 위치에 CCTV 화면이 나오는데 카메라마다 화질 차이가 있어서 신경 쓰이는 것도 있지만 단순하게 밀리고 있는지 뻥 뚫려 있는지 교통량만 확인하면 되는 것에 화질은 단점이 될 수 없는 것이니까요. 지도 어플에서 CCTV 확인을 바로 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