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맵 CCTV 기능으로 교통체증 확인하기

최근 네이버 지도와 카카오맵 관련 포스팅을 많이 하고 있는데 어제 포스팅에 이어서 오늘은 카카오맵 어플에 CCTV 기능을 활성화시켜서 고속도로나 국도로 운전하기 전 내가 타려는 도로에 교통체증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 문제로 이번 추석도 고향으로 이동하는 것을 자제하고 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해보시라는 말씀을 드리지는 못하지만 나중에 코로나가 종식되고 명절이나 여름휴가날 출발하기 전 카카오맵 CCTV 기능으로 교통체증이 있는지 미리 확인해보세요.

 

 

카카오맵 CCTV 기능

다른 지도 어플에서는 CCTV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제가 체크해본 어플은 네이버 지도와 카카오맵이 전부입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지도를 검색하면 검색 결과 첫 번째와 두 번째로 나오는 어플이더라고요.

카카오맵 CCTV 기능 활성화는 아주 간단합니다. 카카오맵 어플을 실행하시고 오른쪽 상단에 마름모 모양의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그러면 화면 아래에 위에 캡처 이미지와 같은 메뉴가 열리게 되는데 세부 정보에서 카메라가 그려진 CCTV 버튼을 터치하면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CCTV 기능이 활성화되면 지도에 추가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검은색 배경에 하얀색 카메라가 그려진 버튼입니다. 도로에 설치되어 있는 CCTV 위치가 표시되고 있어요. 확인하고 싶은 위치의 CCTV를 터치하면 어느 위치의 카메라인지 이름이 나오고 다시 이름을 터치하면 화면이 바뀌면서 실시간 영상이 재생됩니다.

밤에 카카오맵 CCTV 영상을 확인하면서 캡처했기 때문에 포스팅에 첨부하는 용도로 맞을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현재 교통체증이 있는지 원활한 상태인지 충분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 조그마한 글씨를 보면 30초에서 1분 정도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니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