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디집 분할 압축 방법과 분할 압축 풀기 방법

개인적으로 압축 프로그램은 반디집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제 주변 사람들이 저에게 컴퓨터 좀 봐달라고 하면 압축 프로그램은 반디집이 빠르고 좋다고 이야기할 정도인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블로그나 메일 등 용량이 큰 파일을 첨부할 수 없을 때 분할 압축이 필요한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모르는 상태에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방법을 알고나면 앞으로는 정말 간단한 작업이라고 생각하실거예요.

 

 

 

반디집 분할 압축 방법

먼저 알려드릴 내용은 반디집을 사용해서 분할 압축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입니다. 파일을 첨부하려는 커뮤니티나 메일, 블로그에서 최대 파일 크기를 얼마로 정했는지 알고 있으면 분할 압축 크기를 설정하는데 편하겠죠.

크기가 큰 파일은 역시 영상 파일이죠. 그래서 포스팅용으로 영상 파일을 선택했습니다. 반디집을 실행해서 압축을 진행하는 방법도 좋지만 저는 편하게 압축하려는 파일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반디집으로 압축하기 메뉴를 클릭하는 방법을 추천해요.

압축하는 창이 열리면 가장 먼저 왼쪽 하단에 상세 설정 보기를 체크해야 합니다. 체크하지 않으면 분할 압축을 설정할 수 있는 내용이 나오지 않아요. 그리고 분할 압축에 설정을 클릭하면 용도에 맞게 파일 크기를 선택할 수 있는데 따로 원하시는 파일 크기가 있으면 직접 입력을 선택하세요. 암호 설정도 가능한데 저는 설명에 포함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압축 파일 크기와 암호 설정 외에 다른 설정도 반디집에서 제공하고 있지만 단순하게 파일을 첨부하기 위한 분할 압축에서는 필요하지 않은 기능입니다. 모든 설정을 완료했으면 압축 시작 버튼을 클릭하세요.

이렇게 반디집 분할 압축은 완료되었습니다. 따로 경로를 변경하지 않았으면 원본 파일이 있는 위치에 분할 압축 파일이 생성됩니다.

 

 

반디집 분할 압축 풀기 방법

위에서 반디집 압축 프로그램으로 분할 압축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드렸다면 이번 내용은 분할 압축된 파일을 반디집에서 어떻게 압축 풀기를 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가장 먼저 여러분들이 메일, 블로그,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한 분할 압축 파일을 위와 같이 모든 파일을 다 가지고 있는지 반디집 프로그램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빈 파일 아이콘이 아닌 반디집 아이콘으로 적용된 파일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보시면 파일 목록을 읽어올 수 없습니다. 라는 내용이 적혀있습니다. 이렇게 나오는 상황이라면 분할 압축 파일을 모두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으로 다시 사이트를 확인해서 모두 받았는지 체크해보아야 합니다.

모든 파일을 다 가지고 있으면 압축 파일 미리 보기에 위와 같이 압축 풀기를 했을 때 생성되는 파일이 보입니다. 여기에 풀기, 알아서 풀기, **에 풀기 메뉴 중 원하는 메뉴를 클릭하여 압축 풀기를 해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