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동글 버전 확인은 디바이스 속성에서 하세요.

데스크톱 PC에서 블루투스 이어폰을 연결하려고 국내에 판매 중인 블루투스 동글을 구매 하여 장착했습니다. 처음에 구매한 제품은 4.0 버전이었는데 끊김 현상이 많이 발생해서 5.0 버전으로 새롭게 구매하였는데요. 아무래도 국내에서 판매되는 블루투스 동글은 버전을 속이는 경우가 없겠지만 저렴하게 구매하겠다고 중국에서 판매되는 제품을 구매한 경우라면 어떨까요?

버전이 적혀있는 제품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제품도 있고 중국산이라면 다르게 적혀있는 제품도 있을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내가 사용하는 블루투스 동글이 어떤 버전인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블루투스 동글 버전 확인 방법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확인하는 방법도 있다고 하는데 굳이 귀찮게 프로그램을 설치했다가 버전 확인 후 삭제하는 작업이 필요할까요? 장치 관리자에서 디바이스 속성을 확인하면 매우 간단한데요.

장치 관리자를 실행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작업 표시줄에서 돋보기를 클릭하거나 검색하는 공간에 장치 관리자를 입력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장치 관리자 창이 열리면 블루투스 목록을 열어주세요. 드라이버를 설치하신 경우에는 Adapter로 나오지만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고 사용하는 분들은 Generic Bluetooth Radio 이렇게 나오실 거예요. 마우스 우클릭으로 속성을 선택합니다.

이제 버전을 확인할 수 있는 창이 열렸네요. 사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드라이버를 설치해서 디바이스 이름에 벌써 버전이 적혀있었으니 확인이 되었죠.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속성 창에서 고급 탭을 클릭하시고 펌웨어 버전에 LMP 숫자를 확인하세요.

LMP 숫자로 블루투스 동글 버전을 확인이 가능한데 소수점 뒤에 숫자는 제외하고 제가 사용하는 제품 숫자는 9입니다. 위에 이미지를 보시면 알 수 있는데 블루투스 5 버전이라고 확인되네요. 이렇게 블루투스 동글 버전은 디바이스 속성으로 간단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