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디바이스 보호 끄기 설명입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 중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르고 있는 기능이 아닐까 싶은데요. 그 기능은 바로 디바이스 보호입니다. 이름 그대로 기기를 사용하다 보면 위험해질 수 있는 바이러스나 스파이웨어를 차단해주는 기능인데 어떤 분들은 이 기능을 어떻게 끄는지 궁금하게 생각하시더라고요. 추천하고 싶지는 않지만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갤럭시 노트 9 기기로 최신 업데이트는 종료되었기 때문에 One UI 2.5 버전이라서 최신 기기를 사용하는 분들과 화면이 다를 수 있습니다.

 

 

갤럭시 디바이스 보호 끄기

해당 기능(디바이스 보호)을 해제한다고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불편하게 되는 것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기기에 취약한 부분이 생기는 것은 어쩔 수 없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추천하고 싶지는 않아요.

먼저 설정 화면에서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 목록을 살펴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앱 목록이 나오는데요. 오른쪽 상단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터치해서 시스템 앱 표시를 활성화해줍니다. One UI 3.0 버전 이상에서는 메뉴가 다른 위치에 있을 수 있어요.

시스템 앱 표시를 해주시고 다시 앱 목록에서 디바이스 보호 앱을 찾아주시면 됩니다. 시스템 앱을 표시하기 전에는 보이지 않는 앱이니까 잘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디바이스 보호 애플리케이션 정보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이제 화면 가운데 보이는 저장공간 메뉴를 선택하세요. 보통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을 끄러면 화면 하단 강제 중지 버튼이 있는 위치에 사용 안 함이라는 버튼이 나오는데 시스템 앱이라서 디바이스 보호 앱은 해당되지 않는 것 같네요.

마지막 단계입니다. 화면 왼쪽 하단에 보이는 데이터 삭제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그러면 갤럭시 디바이스 보호 끄기는 완료됩니다. 디바이스 보호에 데이터가 삭제되면서 초기화되기 때문에 다시 사용하려면 사용자가 직접 디바이스 보호 화면으로 이동해서 켜기 버튼을 터치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