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브라우저 암호 저장하는 창 끄는 방법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엣지 브라우저는 크로미움 기반으로 다시 만들어지면서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엣지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암호 저장하는 기능은 평소 비밀번호를 자주 잊어버리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한 기능이지만 보안이 신경 쓰여서 전혀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은 암호를 저장하겠냐고 물어보는 창이 불편하게 느껴지죠.

매번 사이트에 접속하고 로그인을 하려는데 암호 저장하는 창이 뜨면 불편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은 바로 꺼버고 싶어 하니까 제가 바로 그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엣지 암호 저장하는 창 끄기

해결 방법은 로그인할 때 뜨는 창에서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따로 설정 탭으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다들 설정은 어떻게 찾아가야 하는지 모르지는 않겠죠? 설정 화면에서 뵙겠습니다.

설정 탭이 열리고 처음에 보이는 화면이 프로필입니다. 화면에는 암호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암호 저장하는 창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암호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프로필/암호 화면으로 내용이 바뀌었습니다. 화면에 보이는 설정 첫 번째가 바로 우리가 찾는 그 설정인데요. '암호를 저장하도록 제안'이 바로 사이트에 로그인할 때 수시로 저장할 것인지 물어보던 그 창을 끌 수 있는 것입니다. 오른쪽에 스위치 버튼을 클릭해서 비활성화해주세요. 이제 엣지 브라우저에서 불편하게 느꼈던 암호 저장을 물어보는 창 나오지 않게 되었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