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구독 정보 비공개 설정하는 방법

만약 여러분들이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고 있다거나 내가 남긴 영상 댓글로 내 채널에 넘어와 구독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불편하다면 유튜브 구독 정보를 비공개하면 되는데요. 어플에서는 설정 방법을 확인하지 못했기 때문에 사이트로 접속해서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평소 유튜브를 사이트에서 로그인하지 않고 이용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내가 좋아하는 채널에서 새롭게 업로드하는 영상을 빠르게 확인하려면 로그인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튜브 구독 정보 비공개 방법

사이트와 어플에서 보이는 메뉴 구성이 너무 다르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어플에서는 어느 위치에 설정이 있는지 찾지 못하였습니다. 아니면 어플에서는 설정이 포함되지 않았을 수 있겠네요.

먼저 유튜브 사이트로 접속해서 로그인을 해주시고 오른쪽 상단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밑으로 위에 캡처 이미지와 같은 메뉴가 열리는데요. 아래쪽에서 설정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클릭해서 페이지를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설정 페이지로 넘어오셨으면 왼쪽 카테고리에서 공개 범위 설정을 선택하세요. 오른쪽에 내용이 바뀌면 재생목록 및 구독 정보에 내 구독 정보 모두 비공개 설정이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해서 활성화해주시면 다른 사람들에게 내가 어떤 채널을 구독하고 있는지 보이지 않게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