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검색하는 방법

오랜만에 모바일 게임을 정착해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길드라는 것에 가입하게 되었는데요. 이제는 게임 안에서 소통하는 것을 넘어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으로도 소통을 하는 것 같은데 나이가 조금 있으신 분들은 어떻게 오픈 채팅방을 검색해야 하는지 모르실 것 같아서 알려드리려고 포스팅합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내용이지만 저도 너무 오랜만에 오픈 채팅방 검색하려고 하니까 어떻게 했었는지 전혀 기억나지 않더라고요.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검색

당연한 이야기인데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을 접속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카톡을 이용하고 있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도 있으니까 미리 말씀드려요.

먼저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시고 화면 하단에서 채팅 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화면 상단에서 돋보기 오른쪽을 보면 채팅 아이콘에 +가 박혀있는 버튼이 있을 거예요. 터치해주세요.

터치하니까 위에 캡처 이미지와 같은 새로운 채팅이라는 팝업 화면이 상단에 열렸어요. 팝업 화면 오른쪽을 보시면 오픈 채팅 버튼이 있습니다. 잘 따라서 진행하고 계시죠? 오픈 채팅 버튼을 터치해서 넘어가 주세요.

카카오톡 오픈 채팅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여기까지 오셨으면 다 끝났어요. 상단에 돋보기를 터치하고 오픈 채팅방 이름을 입력하면 여러분들이 찾으시는 오픈 채팅방이 검색될 거예요.

검색 결과를 보시면 비슷한 이름을 가진 다양한 오픈 채팅방이 많이 나오니까 잘 확인해서 입장하세요. 카카오톡에 입력된 프로필이나 따로 입력하는 프로필 중 선택이 가능하니까 보통 기본 프로필 이름이 아닌 새로운 이름으로 입력해서 입장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