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채팅방 프로필 변경하고 싶다면?!

최근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검색하는 방법을 포스팅으로 알려드렸는데요. 오늘은 오픈 채팅방에 처음 입장할 때 설정했던 프로필을 채팅방 성격에 맞게 다시 변경해야 하는 경우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알려드릴까 합니다. 진짜 간단한 작업이니까 궁금하신 분들은 빠르게 아래 내용 확인해보세요.

혹시라도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검색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신다면 제 블로그에 작성된 포스팅을 찾아서 봐주세요. 쉽게 확인하실 수 있도록 적어놓았습니다.

 

 

오픈 채팅방 프로필 변경

제가 모바일 게임 채팅방 외에 다른 채팅방은 입장한 경험이 없어서 그런지 프로필 설정에는 꼭 나이를 입력해야 하더라고요. 처음에 모르고 닉네임만 입력한 경우에는 추가로 나이를 입력하는 프로필 변경이 필요합니다.

먼저 프로필 변경을 원하는 오픈 채팅방으로 입장을 해주세요. 그리고 오른쪽 상단 메뉴 버튼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오른쪽에서 슬라이드 메뉴가 열릴 거예요.

위와 같은 슬라이드 메뉴가 열리면 여러분들의 프로필을 찾아서 터치합니다. 제 경우에는 채팅방에 3명이 입장하고 있어서 찾기 쉬웠다면 인원수가 엄청나게 많은 채팅방에서는 찾는 게 어려울 수 있어요. 잘 확인하시고 본인 프로필을 선택하세요.

프로필 선택을 해주시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따로 배경 이미지나 프로필 이미지를 변경하지 않았기 때문에 심플하게 보이는군요. 아무튼 프로필 변경은 하단에 프로필 편집 버튼을 터치하세요.

프로필 편집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본인 카카오톡 프로필과 오픈 채팅방에 입장할 때 설정했던 프로필이 보이게 될 거예요. 카카오톡 프로필 변경하려는 것은 아니니까 채팅방 프로필을 터치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오픈 채팅방 프로필 변경할 수 있는 화면까지 찾아왔습니다. 이미지를 변경하거나 프로필 이름을 수정하신 다음에 오른쪽 상단 완료를 터치하면 작업은 완료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여러분들의 오픈 채팅방 프로필을 변경하실 수 있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