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고화질 고정 앱에서 하는 방법

언젠가부터 유튜브 앱을 실행해서 영상을 재생하면 화질 설정이 낮게 잡혀서 흐리게 보이더라고요. LTE 연결이라서 속도에는 전혀 문제가 없었는데 앱 기본 설정이 변경된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따로 설정으로 이동해서 고화질로 고정하는 작업을 하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었는데요. 어떻게 설정을 하면 되는지 바로 확인해보세요.

사이트에 변경하는 방법이 궁금하여 찾아오신 분들께는 죄송하지만 오늘 포스팅은 유튜브 앱 전용으로 설명되는 내용입니다.

 

 

유튜브 앱에서 고화질 고정

참고로 저는 유튜브 앱 다크 모드로 설정을 해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색상이 어둡게 나올 거예요. 유튜브 앱 다크 모드 설정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제 블로그에 포스팅되어 있으니 찾아봐주세요.

유튜브 메인 화면은 영상 썸네일에 문제가 있을 것 같아서 생략하고 바로 위에 캡처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메인 화면에서는 오른쪽 상단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하시면 위에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어요. 그리고 하단에 설정을 터치하시면 됩니다.

설정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메뉴를 살펴보면 화질과 관련된 것이 딱 하나 보이죠? 동영상 화질 환경설정입니다. 터치해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하세요.

동영상 화질 환경설정 화면을 보시면 모바일 네트워크와 Wi-fi 환경에서 화질을 설정할 수 있어요. 모두 높은 화질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유튜브 고화질 고정 설정은 완료! 생각보다 쉬운 설정이었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