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에서 iCloud (아이클라우드) 빠르게 설치하기

보통 iCloud (아이클라우드)는 Mac 운영체제나 iOS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생태계에서만 허용된다고 생각하셨던 분들이 많을 거예요. 그런데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분들도 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파일을 받아서 설치하는 방식이 아닌 앱으로 설치하는 방법이 있는데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어떻게 윈도우에서 앱으로 설치할 수 있냐고 물어보고 싶은 분들도 있을 건데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해서 설치되는 것을 앱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iCloud (아이클라우드) 설치

저는 윈도우 11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윈도우 10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과 스토어 화면이 살짝 다릅니다.

먼저 작업 표시줄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클릭해서 실행합니다. 그리고 상단에서 검색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한글로 검색하면 나오지 않기 때문에 영어로 iCloud를 검색하세요. 위와 같은 검색 결과가 나올거예요. 그러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만 그런 것인지는 모르겠는데 스토어에서 설치 이후에 바로 실행할 수 없더라고요. 그래서 작업 표시줄에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을 보면 I 항목에서 iCloud (아이클라우드)를 실행하실 수 있어요.

위와 같이 로그인 화면이 열립니다. 여러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시고 iOS 생태계에서 사용하던 그대로 이어가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