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에서 파이썬을 쉽게 설치할 수 있다고?

제 블로그에는 예전에 파이썬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이 있습니다. 그 포스팅에는 설치 파일을 받아서 설치하는 내용이 적혀있는데요. 오늘 내용은 설치 파일 없이 빠르게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바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해서 진행하는 내용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이용하지 못하는 윈도우 버전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아쉽지만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윈도우에서 파이썬 쉽게 설치하기

그럼 바로 파이썬을 설치해보려 이동해볼까요? 작업 표시줄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아이콘을 클릭해서 창을 열어주세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화면에서는 상단에 영어로 python을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검색 결과를 확인해보면 파이썬 3.7 버전부터 3.8, 3.9, 3.10 버전까지 등록되어 있는 것이 보입니다. 저는 가장 최신 버전인 3.10 버전으로 클릭했어요.

설치를 원하는 버전을 클릭하시면 앱으로 설치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처음 설치하시는 분들은 버튼에 다운로드라고 나올 거예요. 클릭하시면 바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가 완료된 파이썬 앱은 작업 표시줄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설치된 앱 프로그램 목록을 확인해보면 P 항목에서 설치가 완료된 파이썬을 클릭하여 실행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