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4 프리모셀 배터리
- IT/모바일
- 2017. 1. 4. 13:54
중고로 노트4를 구매할때 같이 왔던 정품의 배터리 2개가 2년이 지난 제품이라서 10%에도 전원이 꺼지는 증상이 나타나 배터리2개를 버리고 정품 배터리 1개를 구매해서 지금까지 쭉 사용을 해왔었습니다. 배터리 1개로는 하루 사용을 하는데 부족함을 느끼게 되면서 새로운 배터리를 하나 구매 하려고 가격을 보니 저번에 구매를 했을때 가격보다 올라가 있는걸 보고 비정품 배터리로 눈길을 돌리게 되었습니다.
정품 배터리가 아닌 비정품 배터리인 프리모셀 배터리로 구매를 하게 되었으니 구매한 가격과 개봉기를 작성해 보려 합니다.
정품 배터리는 얼마에 구매를 했더라?
제가 9월달에 정품 배터리를 구매할 때에는 16,900원에 구매를 했었습니다.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을 해보니 삼성모바일 온라인샵에서 그때 당시에 저렴한 가격에 구매를 했었는데 지금은 물량이 없어서 그런지 엄청난 가격으로 수정을 해두었더라구요. 이곳이 아닌 다른 판매점의 가격을 대충 보니
어후... 대략29,000원.. 거기에 배송비까지 하면 3만원은 훌쩍~ 넘고..해서~! 비정품 배터리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프리모셀 배터리는 얼마에 구매를 했을까
정품 배터리가 아니다 보니 가격대는 역시 정품 배터리 가격에 비해서 엄청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2개 가격이 18,000원!! 개당 9,000원에 구매를 했습니다. 정품 배터리를 구매할 때에 1개 가격이 16,900원이었는데 2개에 18,000원에 구매를 하게 되니 싸게 잘 샀다는 생각에 기분이 좋아졌어요.
프리모셀 배터리 개봉기
구매한 프리모셀 배터리 2개가 택배로 도착을 했습니다. 색상이 마음에 들지 않네요. 저 저렴해 보이게 파란색에 하늘색을 사용한 것인지 모르겠네요. 저렴해 보이려고 노력한 결과인가요? 그나마 위안이 되는 것은 배터리이기 때문에 교체할 때에나 보게 된다는 점입니다.
N910이라는 노트4 제품넘버가 큼지막하게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KC제품인증도 받은 제품이라는 인증번호도 적혀있네요. 저렴한 제품이라고 안전하지 않으면 구매를 할 이유가 없죠!
프리모셀 배터리 뒷면입니다. 제품 재활용 표시와 안전에 관한 주변 환경 그림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비정품 배터리 치고는 그나마 꼼꼼하게 재활용 표시를 해주고 있네요. 정품 배터리에만 표시되어 있는 그림일줄 알았는데 말이죠. 정품 배터리와 프리모셀 배터리의 차이점을 말씀 드리자면 정품 배터리 용량은 3,220mAh이고 프리모셀 배터리 용량은 3,000mAh입니다. 배터리 용량의 차이가 220mAh정도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차이점은 정품 배터리에는 NFC칩이 들어가 있고 프리모셀 배터리에는 NFC칩이 들어가 있지 않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NFC기능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은 다시한번 고민을 해보시고 구매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NFC기능이 없다면 티머니를 사용하지 못하는 피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정품 배터리로 구매를 해서 사용하는게 좋겠지만 물량도 없어서 예약 구매를 해야하는 상태이기 때문에 한번쯤 구매해서 사용해볼만 하지 않은가 생각을 해 봅니다.
현재는 정품 배터리로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프리모셀 배터리는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왜 프리모셀 배터리는 사용하지 않고 있는지 그리고 정품 배터리 구매에 대한 이야기는 옆에 포스팅 링크를 클릭 하셔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4 정품 배터리 구매 이야기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