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브라우저는 마우스 우클릭 해제를 할 수 있을까?

제 블로그를 보시면 2019년도에 웨일 브라우저 우클릭 차단을 해제하는 방법으로 확장 앱 설치하는 내용을 포스팅했었는데요.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입니다. 크로미움 기반으로 다시 제작되면서 이런 포스팅을 할 수 있게 되었네요.

엣지 브라우저에서 별도로 운영되고 있는 엣지 추가 기능이라는 스토어를 통해서 확장 앱 설치를 해보려고 합니다. 크롬 웹 스토어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엣지 브라우저 마우스 우클릭 해제

크롬에서는 웹 스토어를 자주 접속해봤으니 쉽게 찾아갈 수 있는데 엣지에서는 확장 앱을 설치해본 경험이 없어서 추가 기능을 어떻게 찾아가야 하는지 어렵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메뉴 이름은 크롬과 엣지가 다르겠지만 사실 알고보면 비슷한 방법으로 찾아갈 수 있어요.

엣지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서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메뉴가 열리게 됩니다. 메뉴를 살펴보시면 중간 정도 위치에서 확장이라는 기능을 찾을 수 있을거예요. 클릭하세요.

확장을 클릭하니까 엣지 브라우저 상단에 위와 같은 팝업 화면이 열렸어요. 확장 앱 설치를 관리하려는 것은 아니니까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추가 기능 웹 사이트 열기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엣지 추가 기능 웹 사이트가 열리면 왼쪽 상단에서 우클릭이라고 입력하고 검색해주세요. 메인 페이지에서 바로 찾을 수 있다면 좋겠지만 해외 사용자와 같이 이용하는 사이트라서 그런지 보이지 않더라고요.

우클릭 검색 결과를 보니까 3개 확장 앱이 검색되었네요. 사용자와 평가 결과에 따라서 순서가 정해진 것 같은데 첫 번째 확장 앱이 평가를 보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오른쪽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할게요.

바로 설치를 시작하지 않고 상단에 추가할 것인지 물어보는 팝업 창이 열리는군요. 크롬이나 웨일이나 엣지나 확장 앱 설치하는 과정은 동일하네요.

설치가 완료된 엣지 브라우저 우클릭 차단 해제를 도와주는 확장 앱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오른쪽 상단을 보시면 파란색 화살표 아이콘이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우클릭 차단 해제가 필요한 사이트에서 파란색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고 팝업 창이 열리면 제한 풀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