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검색 엔진 변경해서 사용하기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기본으로 설정된 구글 검색 엔진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검색 엔진은 브라우저 화면에서 상단 주소를 입력하는 공간에 바로 검색어를 입력했을 때 연결되는 검색 결과 사이트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오늘 크롬에서 검색 엔진을 다른 사이트로 변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웨일, 엣지 브라우저 검색 엔진 변경하는 내용을 다루도록 할게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다시 제 블로그를 찾아와 주세요.

 

 

크롬 검색 엔진 변경하기

브라우저에서 무언가를 변경하려고 한다면 무조건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설정으로 이동하는 방법은 오른쪽 상단에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해서 메뉴를 열고 메뉴 화면 아래쪽에서 설정을 클릭하시면 새 탭이 열리고 설정 화면을 확인할 수 있어요.

설정 화면을 보시면 왼쪽에 검색 엔진이라는 메뉴가 있을 거예요. 클릭하시면 이제 크롬 브라우저에 검색 엔진을 변경할 수 있는 내용으로 열어볼 수 있습니다.

검색 엔진 내용을 보면 기본값으로 구글이 선택되어 있는 설정이 나옵니다. 클릭하면 구글, 네이버, Bing, 다음, 야후 중에서 변경할 수 있어요. 그런데 내가 원하는 검색 엔진이 따로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검색 엔진 관리를 클릭합니다.

크롬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검색 엔진이 나오고 아래에는 기타 검색 엔진을 추가할 수 있는 버튼이 나오네요. 추가를 클릭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검색 엔진 주소를 입력해서 추가하시면 됩니다. 

유튜브를 추가한다고 했을 때 입력하는 주소입니다. 중요한 부분은 URL인데요. 어떤 방식이냐면 유튜브 사이트에서 검색어를 입력한 검색 결과 페이지를 봤을 때 사이트 주소를 보시면 위에 이미지와 같은 주소에 마지막에 검색어가 입력되는 방식입니다. 주소를 복사하시고 검색어가 입력되는 부분에는 %s를 입력하면 됩니다.

검색 엔진 추가를 하셨으면 오른쪽에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하고 기본으로 설정을 선택해서 크롬 브라우저에 검색 엔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