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브라우저는 검색 엔진 변경이 가능할까?

제가 말씀드렸던 크롬, 웨일, 엣지 브라우저 중에서 오늘은 마지막인 엣지 브라우저 검색 엔진을 변경해보려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작하였기에 기본 검색 엔진이 Bing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한국에서는 많이 이용하지 않고 있죠. 그래서 여러분들이 자주 이용하시는 검색 사이트로 설정해놓으면 좋아요.

크롬, 웨일, 엣지 모두 크로미움 기반으로 제작되어 검색 엔진 변경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브라우저가 검색 엔진 변경 기능을 제공하고 있을 거예요.

 

 

엣지 브라우저 검색 엔진 변경

다른 브라우저를 설치할 이유가 없는 것이 윈도우에서 기본으로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해도 속도가 느리지 않으니 다른 브라우저를 설치해야겠다는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있죠.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오른쪽 상단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하고 메뉴를 열어주세요. 메뉴에서는 하단에 설정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설정 화면이 열렸으면 왼쪽을 살펴보세요. 따로 검색 엔진이라는 카테고리를 제공하지 않아서 찾는 게 어려울 수 있는데 두 번째에 위치하는 개인 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하셔야 합니다.

화면 오른쪽에 내용이 변경되면 맨 밑으로 이동하세요. 그리고 서비스 항목 주소 표시줄 및 검색 세부 설명을 보면 검색 엔진 관리라고 적혀있으니 클릭할게요.

화면이 바뀌었으면 검색 주소창에 사용된 검색 엔진을 찾으세요. 그리고 오른쪽에 Bing으로 선택되어 있는 설정을 클릭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엣지 브라우저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검색 엔진입니다. 여러분들이 바꾸고 싶어 하는 검색 엔진이 있나요? 만약 기본으로 제공하는 검색 엔진이 아닌 새롭게 추가하고 싶다면 검색 엔진 관리를 클릭하세요.

이런 화면으로 바뀔 거예요. 그러면 오른쪽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새로운 검색 엔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위에 화면이 새로운 검색 엔진을 추가할 때 열리는 내용인데요. 검색 엔진에는 알아볼 수 있는 이름을 입력하시고 키워드는 사이트 주소에서 www.을 제거한 주소를 입력합니다. 유튜브라면 www.youtube.com  이렇게 주소니까 youtube.com 이렇게 입력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쿼리 대신 %s이(가) 있는 URL 입력 공간에는 추가하려는 사이트에서 검색했을 때 페이지 주소를 보면 마지막에 검색어가 입력된 주소로 나오는데요. https://www.youtube.com/results?search_query=%ED%8B%B0%EC%8A%A4%ED%86%A0%EB%A6%AC 유튜브에서 티스토리를 검색했을 때 사이트 주소인데 query= 뒷부분을 지우고 %s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https://www.youtube.com/results?search_query=%s 이렇게 입력이 될 거예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