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브라우저 측면 패널 아이콘 숨기는 방법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니까 언제 추가되었는지도 모르게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측면 패널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저는 새롭게 추가된 측면 패널 아이콘을 사용하지 않을 것 같아서 숨겨보려고 하는데요. 정말 신경 쓰지 않는 분들은 나중에서야 '언제 이런 아이콘이 생겼지?'라고 생각하시겠죠.

만약 여러분들이 사용하는 크롬 브라우저에 측면 패널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은 것일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측면 패널 아이콘 숨기기

크로미움 기반으로 제작된 다른 브라우저는 이번에 크롬에서 업데이트된 내용이니까 나중에 추가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정말로 나중에 다른 브라우저도 추가된다면 동일한 방법으로 숨길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을 보시면 지금까지 보이지 않았던 측면 패널 아이콘이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치나 크기가 브라우저를 사용하는데 불편함을 느낄 정도는 아니니까 신경 쓰지 않는 분들이 대부분일 수 있는데 저는 사용하지도 않을 아이콘이라서 은근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측면 패널 아이콘 숨기기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는 공간에 chrome://flags를 입력해주세요. 그러면 Experiments 화면이 열리게 될 거예요. 이제 Experiments 화면에서 상단에 side를 입력하고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side 검색 결과를 보시면 Side panel 설정이 있을 거예요. 기본값으로 Default 선택이 되어 있는데 클릭해서 Disabled로 변경하시고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하단에 Relaunch 버튼을 클릭하면 크롬 브라우저가 재실행됩니다.

이제 나도 모르게 추가되었던 측면 패널 아이콘이 숨겨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으셨기를 바라면서 오늘 포스팅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