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앱에서 외환 매입 증명서를 발급받는 메뉴는?

티스토리에 애드센스를 추가하고 포스팅하는 분들 중에서 카카오뱅크로 수익을 받는 분들이라면 지금 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았더라도 언젠가 사업자 등록을 하셔야 하는데요. 공공기관에 제출하는 용도로 카카오뱅크 외환 매입 증명서를 발급받고 싶은 분들께 어느 메뉴로 이동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은행과 비교해서 카카오뱅크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외환 매입 증명서를 발급받는데 수수료가 없다는 것입니다.

 

 

카카오뱅크 외환 매입 증명서 발급

저는 하나은행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받고 있어서 카카오뱅크 외환 매입 증명서가 필요하지 않지만 많은 분들이 카카오뱅크로 수익을 받고 계시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하시고 오른쪽 하단 점 3개 찍혀있는 탭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전환되는데요. 왼쪽 상단에서 고객센터를 터치하세요.

고객센터 화면으로 전환이 되었다면 고객지원 항목에서 증명서 발급 메뉴를 터치해주세요.

증명서 발급 화면으로 전환되고 증명서 항목을 보시면 예금, 대출, 카드, 외환 메뉴가 있는데 애드센스 수익은 달러로 들어와서 원화 통장에 입금되는 것이니까 외환 메뉴를 터치해주셔야 합니다.

증명서 발급 화면입니다. 아래쪽은 빈 내용이라서 잘라내기로 이미지 크기를 줄였어요. 외환 항목을 보시면 외환 매입 증명서 메뉴가 있습니다. 터치해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세요.

증명서 발급을 진행하는 화면입니다. 중요한 내용이 있는데요. 먼저 발급 수수료는 없음이라고 적혀있죠. 그리고 발급방식 안내를 보셔야 하는데 PC 출력으로만 발급 가능하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 사이트로 접속해서 발급받는 메뉴가 적혀있는데 제가 따로 설명을 해드릴게요.

계속 진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발급방법을 선택하셔야 하는데요. 터치를 해보면 PC 출력만 선택하실 수 있을거예요. PC 출력으로 선택 완료 후 다음 버튼을 터치합니다.

증명서 발급에 대한 상세 내용 설정에서는 사용 용도를 선택해야 하는데 터치해보면 공공기관 제출용과 기타를 선택할 수 있을 거예요. 우리는 공공기관 제출용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여기가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싶네요. 수취기간을 선택하셔야 하는데 필요하신 날짜를 선택해야 합니다. 저는 작년 1월부터 12월까지의 기록이 필요했으니 날짜를 2021년 1월 1일부터 2021년 12월 31일까지 날짜로 변경했어요. 그리고 조회를 해주시면 되는데 저는 카카오뱅크로 애드센스 수익을 받지 않았으니 다음 과정은 확인하지 못합니다.

카카오뱅크 앱에서 모든 준비를 완료하신 분들은 이제 카카오뱅크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세요. 스마트폰에서 접속하는 것이 아닌 PC로 사이트를 접속하셔야 합니다. 이제 상단 메뉴에서 고객센터에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을 클릭하고 카카오뱅크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신 다음 발급받으신 외환 매입 증명서를 출력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