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대화방 글씨 크기 크게 바꾸는 방법

어르신들은 얼마나 텔레그램을 사용하고 계실지는 모르겠지만 시력이 좋지 못한다거나 어떠한 이유로 대화방 채팅 글씨 크기를 키우고 싶어 하는 분들이 계실 거예요. 텔레그램 어플에서 글씨 크기 키우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제 큼지막한 글씨로 사용하세요.

전체적인 텔레그램 어플에 글씨 크기가 변경되는 것은 아니고 대화방에 채팅 글씨 크기만 변경됩니다. 전체적인 글씨 크기는 스마트폰 자체 폰트 크기를 변경하시면 적용될 거예요.

 

 

텔레그램 대화방 글씨 크기

PC 버전에서는 글씨 크기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은 제공되지 않는 것 같더라고요. 하지만 기본 인터페이스 비율 변경으로 창 화면을 키워서 크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글씨 크기와 관련된 내용은 아니라서 포스팅에 포함하지는 않았어요.

먼저 텔레그램 어플 실행을 합니다. 그리고 화면 왼쪽 상단에 메뉴 버튼을 터치하세요. 이제 왼쪽에 메뉴가 열리면 설정을 찾아서 터치하면 됩니다.

설정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인 대화방 글씨 크기 변경에 맞게 설정 메뉴를 살펴보시면 대화방 설정이라고 있어요. 대화방 설정을 터치해서 넘어가 주세요.

화면을 넘어오니까 바로 화면 상단에 메시지 글자 크기라는 왼쪽 오른쪽으로 이동하면서 원하는 값으로 선택하는 기능이 있는데 바로 밑에는 미리 보기도 제공하고 있어서 편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텔레그램 어플 글씨 크기를 변경해보시고 앞으로는 잘 안 보이는 글자를 읽겠다며 인상 쓰지 마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