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 알림 차단은 어떻게 설정하면 될까?

자주 보이는 것은 아니지만 가끔 스마트폰 상태창에 구글 플레이 알림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 사전 등록을 하셨거나 설치된 어플 업데이트가 있을 때 나오는데요. 이런 알림을 보고 싶지 않다면 알림 차단을 설정해보세요. 구글 플레이 어플을 통해서 설정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이트로 구글 플레이에 접속해서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도 있지만 대부분 사이트로 접속하는 것보다 어플로 이용하시죠. 그래서 사이트에서 설정하는 방법은 설명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구글 플레이 알림 차단

알림을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평소에 구글 플레이 메뉴를 살펴보신 분들이라면 알고 계시는 내용일 거라 생각해요.

먼저 구글 플레이 어플을 실행하시고 오른쪽 상단 여러분들의 구글 계정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화면에 메뉴가 열릴 거예요. 이제 메뉴 화면 하단에서 설정을 터치하세요.

설정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설정 화면을 보시면 첫 번째 일반 메뉴가 있는데요. 터치하면 숨어있던 세부 메뉴가 열리는데 알림이 보이실 거예요. 알림을 터치하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 주세요.

알림 설정 화면으로 넘어와서 보시면 활성화된 알림이 있습니다. 저는 따로 설정을 변경하지 않은 상태로 3개 알림 설정이 활성화되어 있네요. 구글 플레이에서 모든 알림을 해제하고 싶다면 모두 해제를 해주시고 업데이트 알림이나 사전 등록 게임 출시 알림 중 보고 싶지 않은 알림만 따로 해제하셔도 됩니다. 비활성화를 해주시면 해당 알림은 오지 않아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