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PC 버전을 실행할 때 시크릿 모드로 시작하는 방법

인터넷 브라우저 중에서는 크롬이 예전부터 인기가 가장 많았죠. 물론 현재는 순위가 밀려났을 것 같은데 아무튼 크롬 PC 버전을 설치해서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브라우저를 실행할 때 바로 시크릿 모드로 실행할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제가 포스팅 제목에 크롬 PC 버전이라고 적어놓았는데 스마트폰 크롬 어플에서 시크릿 모드로 실행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해서 접속하신 분들은 없겠죠?

 

 

크롬 PC 버전 시크릿 모드 실행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사람들 중에서는 바탕 화면에 바로 가기를 추가해서 사용하는 사람도 있고 바탕 화면은 깔끔한 것이 좋다며 작업 표시줄이나 시작 화면에 고정해서 사용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먼저 작업 표시줄과 시작 화면에서 시크릿 모드로 실행하는 방법을 작성하고 이어서 바탕 화면 바로 가기로 시크릿 모드를 실행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먼저 작업 표시줄에서 크롬 아이콘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세요. 그러면 메뉴가 열리는데 새 시크릿 창이 있죠. 조금 불편하지만 작업 표시줄에서 크롬을 실행하실 때에는 이렇게 새 시크릿 창으로 실행해주셔야 합니다.

윈도우 11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는데 시작 화면에 고정된 크롬 아이콘은 시크릿 모드로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모든 앱 부분에서 실행을 해주셔야 하는데 마찬가지로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시고 새 시크릿 창을 클릭해야 합니다.

바탕 화면에 크롬 바로 가기를 클릭해서 실행하는 분들은 바로 가기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시고 속성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창이 열리는데요. 대상 부분에 명령어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incognito 입력하실 때에는 한 칸 띄우고 입력하셔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마지막으로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속성 창을 닫아주세요.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으로 크롬 PC 버전을 실행하시면 바로 시크릿 모드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방문 기록, 쿠키 및 데이터, 양식 정보가 저장되는 것을 원하지 않아서 깔끔하게 시크릿 모드를 선호하는 분들은 위에 방법으로 첫 실행부터 시크릿 모드로 열어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