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브라우저를 시크릿 모드로 바로 실행하는 방법

바로 어제 포스팅으로 크롬 브라우저를 깔끔하게 사용하기 위한 시크릿 모드로 바로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크로미움 기반으로 제작한 엣지 브라우저 PC 버전 시크릿 모드로 바로 실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크롬과 동일하게 크로미움 기반으로 제작되어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되지 않을까 싶네요.

설명되는 내용은 작업 표시줄과 시작 화면 모든 앱 목록에서 엣지 브라우저 아이콘을 클릭하여 실행하는 분들과 바탕 화면에 추가된 엣지 브라우저 바로 가기를 클릭해서 실행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엣지 시크릿 모드 바로 실행

내용이 짧은 작업 표시줄, 시작 화면 모든 앱 목록으로 먼저 설명을 시작해볼까 합니다. 엄청난 설명이 필요할 정도로 어려운 부분은 전혀 없어요.

작업 표시줄을 보시면 엣지 브라우저 아이콘이 고정되어 있죠. 평소에는 마우스 왼쪽 클릭으로 실행을 하셨겠지만 이제는 마우스 우클릭을 해보세요. 메뉴가 열리면 두 번째 을 클릭해서 바로 시크릿 모드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시작 화면에서 엣지 브라우저 아이콘에 마우스 우클릭을 했을 때 시크릿 모드로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은 보이지 않으니까 모든 앱 목록을 살펴봐야 합니다. M 항목에서 엣지 아이콘을 찾을 수 있는데 마우스 우클릭을 해보시면 메뉴가 열리고 새 InPrivate 창을 클릭하면 시크릿 모드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바탕 화면에 엣지 브라우저 바로 가기를 클릭해서 실행하셨던 분들은 바로 가기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시고 속성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속성 창이 열렸으면 대상 부분에 입력된 내용 맨 끝에서 한 칸 띄우고 -inprivate 명령어를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속성 창을 닫아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알려드린 방법으로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하시면 위와 같이 엣지 시크릿 모드로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제 깔끔하게 아무런 찌꺼기도 남지 않는 인터넷 서칭을 하고 싶다면 시크릿 모드로 사용해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