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메일(Gmail) 어플에서 알림 해제하는 방법은?

그 어떤 메일 어플을 사용하셔도 새로운 메일이 도착하면 알림이 오게 됩니다. 오늘 포스팅하는 지메일(Gmail) 어플도 그런데요. 오늘은 지메일(Gmail) 어플에서 알림 해제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미리 말씀드리자면 모든 메일 도착 알림을 해제하는 설정과 우선순위가 높은 메일만 알림이 오는 설정이 있으니까 원하시는 것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오늘 지메일(Gamil) 어플 포스팅을 하니까 다른 메일 어플도 확인을 해보고 알림 해제 설정이 있다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메일(Gmail) 어플 알림 해제

다른 메일 어플은 필요한 사람이 직접 설치해서 사용해야 하지만 지메일(Gmail)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기본 어플로 설치되어 있어서 메인 메일을 구글 계정으로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실 거예요.

지메일(Gamil) 어플을 실행하시고 왼쪽 상단 메뉴 버튼을 터치하면 위에 캡처 이미지와 같은 메뉴가 열릴 거예요. 그러면 맨 밑에서 설정을 찾아 터치하시면 됩니다.

설정 화면으로 바뀌었어요. 화면에 보이는 내용은 기본 설정과 여러분들의 스마트폰에 로그인된 구글 계정 메일 주소, 계정 추가인데 알림 해제를 변경하려면 메일 주소를 터치하시면 됩니다.

선택한 메일 주소에 관련된 설정을 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오니까 알림이 보입니다. 현재는 모든 알림을 받는 것으로 선택되어 있는데요. 바로 밑에는 알림을 받을 때 관련된 설정이니까 크게 신경 쓰지 않으셔도 돼요. 이제 알림을 터치해서 다른 설정으로 바꿔보도록 하죠.

알림은 우선순위가 높은 메일만 알림을 받는 선택이 있고 모든 알림을 받지 않는 선택이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것으로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지메일(Gmail) 알림 해제는 완료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