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일 어플에서 방문 기록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최근에 추가된 기능이 아닐까 싶은데요. 웨일 브라우저 어플을 계속 사용하고 있지만 방문 기록을 바로 볼 수 있던 기억은 없는 것 같아요. 오늘 포스팅은 웨일 어플을 설치해서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검색을 터치했을 때 보이는 방문 기록을 제거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포스팅 제목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듯이 웨일 PC 버전이 아닌 어플에서 방문 기록을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있으니 PC 버전을 생각해서 찾아오신 분들은 죄송하지만 다른 포스팅을 찾아주세요.

 

 

웨일 어플 방문 기록 제거

저는 메인 브라우저 어플을 웨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PC 버전도 웨일로 사용해서 그런지 즐겨찾기나 도구 모음 같은 것을 사용하는 게 좋더라고요.

웨일 브라우저 어플을 실행해서 첫 화면에 검색어 또는 URL 입력하는 공간을 터치하면 위에 캡처 이미지와 같이 검색하는 화면으로 넘어가는데요. 이 화면에서 바로 방문 기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프라이버시로 위에 캡처 이미지에는 모자이크 처리를 해놓았지만 큼지막하게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에 방문 기록이 나와요. 그러면 방문 기록을 어떻게 해제할 수 있을까요? 방법은 오른쪽 상단 컨트롤 버튼을 터치하면 됩니다.

컨트롤 버튼을 터치하면 키보드 영역 위로 추천 콘텐츠 화면이 추가로 나오는데 가운데 방문 기록이 있죠. 오른쪽에 버튼을 터치해서 비활성화해주시면 바로 방문 기록은 제거됩니다. 그리고 자주 방문한 사이트나 북마크를 표시하고 싶지 않다면 마찬가지로 오른쪽 버튼을 터치해서 비활성화해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