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우클릭 차단 해제 확장 프로그램으로 해결하기

인터넷 서핑을 하다 보면 우클릭 차단이 설정되어 있는 사이트를 자주 발견하실 수 있을 거예요. 물론 그냥 보고 나오는 사이트에서는 우클릭이 차단되어 있거나 허용되어 있거나 신경 쓰이지 않는데 과제에 참고할 수 있는 사이트나 업로드된 사진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개인적으로 보관하고 싶을 때 저장하고 싶지만 우클릭이 안되니까 포기해야 했었는데요.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간단하게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제 블로그에는 네이버 웨일,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에서 우클릭 차단 해제하는 방법이 포스팅되어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우클릭 차단으로 검색해보세요.

 

 

크롬 우클릭 차단 해제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이 아닌 개발자 도구를 열어서 뭐 어떻게 하면 된다는 포스팅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설명을 쉽게 했다고 하더라도 막상 따라서 해야 하는 사람들은 쉽지 않죠.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시고 오른쪽 상단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메뉴가 열립니다. 메뉴에서 도구 더보기에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다 놓으면 옆으로 세부 메뉴가 열리는데요. 세부 메뉴를 보시면 확장 프로그램이 있죠. 클릭해주세요.

새 탭이 열리고 현재 설치되어 있는 확장 프로그램 목록이 나오는데 우리는 새로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그러니 왼쪽 상단에 메뉴 버튼을 클릭해서 메뉴를 열어주시고 맨 밑에 크롬 웹 스토어 열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크롬 웹 스토어로 이동을 하셨으면 왼쪽 상단에 검색하는 공간이 있을 거예요. 그곳에 우클릭을 입력하시고 검색을 합니다. 그러면 검색 결과에 3개 확장 프로그램이 나오는데 마지막 확장 프로그램은 우클릭 차단 관련된 확장 프로그램이 아니니까 제외하면 2개네요. 저는 첫 번째로 보이는 우클릭 차단 종결자를 설치해서 사용해보도록 할게요.

검색 결과에서 설치하고 싶은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하면 해당 프로그램 설명과 함께 크롬 브라우저에 추가할 수 있는 버튼이 나옵니다. 크롬에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추가를 해주세요.

크롬 브라우저에 확장 프로그램 추가가 완료되었으면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아이콘이 보일 거예요. 클릭해보면 아주 깔끔하게 제작된 확장 프로그램 화면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작동 중이라고 보이는 상태가 해제된 상태인데요. 블록 지정 활성화는 우클릭이 차단되면서 텍스트를 복사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텍스트를 복사할 수 있게 블록 지정이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기능입니다. 참고로 우클릭 차단 방지는 비활성화 상태인데 블록 지정 활성화만 작동 중으로 해놓으면 블록 지정이 불가능하니까 텍스트를 복사하고 싶은 경우에는 모두 작동 중으로 바꿔주세요.

그리고 톱니바퀴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사이트 별 설정이 가능한 화면이 열리는데 자주 접속하는 사이트가 있다면 추가해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귀찮게 오늘 하루 접속하고 언제 접속할지 모르는 사이트까지 추가하는 것은 별로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