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노트 다운로드 따로 설치해서 사용하고 싶다면?

원노트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설치하면 구성 프로그램에 포함되어 있어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설치하는 것은 유료로 구매하거나 정기 결제를 해야 하는 유료 버전인데 따로 원노트만 설치해서 사용하고 싶은 분들도 계시죠. 그렇다면 무료 버전을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원노트를 설치하는 방법이 있고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해서 설치 파일 없이 원노트를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원노트 설치 파일 다운로드

먼저 원노트 설치 파일을 받는 방법으로 알려드릴게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네이버와 구글에서 검색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검색어도 한글로 원노트만 입력하면 되니까 편하죠.

구글에서 원노트를 검색하면 제 검색 결과 화면에서는 두 번째로 링크가 보이네요. 원노트 사이트에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가 있습니다. 클릭해서 사이트로 접속을 해보세요.

사이트에 접속하면 바로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실 거예요.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원노트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되는데 파일 크기도 가벼워서 금방 받아지네요.

이렇게 원노트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다운로드가 완료된 파일을 실행해서 원노트를 설치해주세요.

 

 

원노트 스토어에서 바로 설치

이제 원노트를 설치 파일 다운로드 없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해서 바로 설치하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토어는 윈도우 10 운영체제 이상 사용하는 분들이 실행하실 수 있을 거예요.

작업 표시줄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클릭하여 실행을 해주시고 상단에 영어로 onenote를 입력 후 검색합니다. 그러면 검색 결과로 위와 같은 내용이 나올 거예요. 이제 오른쪽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따로 설치 파일을 받는 방법보다 더 편한 방법이 될 수 있어요.

설치가 완료된 원노트는 바탕 화면에 바로 가기가 생성되지 않으니 나중에 실행하실 때에는 직접 찾아야 합니다. 작업 표시줄에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시작 화면을 열어주시고 모든 앱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을 확인하세요. O 항목을 보시면 원노트 for 윈도우 10 앱이 설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16 버전이 설치되어 있는 상태라서 원노트 2016 프로그램도 보이네요.

설치 파일은 다운로드만 해놓고 설치를 하지 않았기에 어떤 화면으로 실행이 되는지 확인하지 못했는데 스토어를 통해서 설치된 원노트를 실행하면 위와 같은 로그인 화면이 처음에 나옵니다. 개인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되겠네요.

원노트 for 윈도우 10 앱 화면입니다. 아무래도 설치 파일로 받아서 설치한 원노트 화면과 같지는 않겠지만 크게 다르지도 않을 것 같아요. 그리고 화면은 제가 다크 모드로 윈도우 11에 적용한 상태라서 앱 화면도 자동으로 적용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방법으로 원노트 무료 버전을 설치하고 사용해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