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앱에서 번역 기능 추가하는 방법은?

보안에 민감한 분들이 메신저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텔레그램을 선택하시는데 텔레그램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모두 한국인은 아니라는 것에 가끔은 큰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텔레그램이 연락처가 추가된 친구와 소통하는 것 외에 다양한 커뮤니티 그룹에 가입해서 소통하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외국인이 보내는 메시지가 어떤 내용인지 확인할 수 있는 번역 기능을 앱에서 추가할 수 있게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웹에서 텔레그램을 사용하지 않기에 포스팅에는 웹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텔레그램 앱에서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니까 앱 사용자가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텔레그램 앱에서 번역 기능 설정

바로 스마트폰에 설치된 텔레그램 앱을 실행하고 아래 내용을 보면서 따라서 설정이 있는 위치까지 찾아갑니다. 그리고 설정을 활성화해주신 다음 바로 사용해 보세요.

텔레그램 앱 화면에서 왼쪽 상단 메뉴 버튼을 터치하면 위에 캡처 이미지와 같은 슬라이드 메뉴가 열리는데요. 메뉴에 설정이 있습니다. 터치하고 설정 화면으로 넘어가세요.

설정 화면으로 넘어왔어요. 이제 스크롤하면서 아래쪽 메뉴를 살펴보면 설정 항목 맨 밑에 언어가 있죠. 번역도 언어와 관련이 있으니 언어 메뉴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언어 화면으로 넘어오면 상단에 번역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설정이 있습니다. 저는 이미 활성화를 해놓은 상태인데 밑에 번역 안 함은 해당 언어 메시지는 번역을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제 모든 설정이 끝났어요. 사용 방법도 간단하게 작성되어 있네요.

메시지를 보는데 어떤 내용인지 번역이 필요하다면 번역하고 싶은 메시지를 터치하세요. 그러면 위에 캡처 이미지와 같은 메뉴가 열리는데 메뉴에 번역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번역을 터치해보면 메시지 내용이 번역되어 변경되는 방식은 아니고 화면 하단에 번역된 내용이 나오는 방식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