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전화번호 비공개 이렇게 설정합니다.

텔레그램을 이용하고 계시는 분들 중에서는 연락처에 저장된 친구들과 대화를 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고 모르는 사람들과 대화를 하는 분들도 계시죠. 이런 상황에서는 다른 사람들이 내 전화번호를 볼 수 있다는 불안함이 생길 수 있는데요. 오늘 전화번호 비공개 설정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화면과 PC 버전 화면은 크게 다르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어요. 오늘 포스팅 내용을 보면 앱 화면 캡처 이미지가 등록되어 있는데 모든 사용 환경에서 적용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텔레그램 전화번호 비공개 설정

먼저 말씀드리면 캡처 이미지는 다크 모드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 정보와 그룹 관련된 내용은 모두 지워진 상태로 터치해야 하는 메뉴 위치만 알려드리고 있어요.

먼저 텔레그램 화면에서 왼쪽 상단을 보시면 메뉴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왼쪽에서 슬라이드 메뉴가 열리는데요. 슬라이드 메뉴에 설정이 있죠. 설정을 터치해 주세요.

설정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오실 거예요. 화면에 보시면 설정 항목 두 번째에 개인 정보 및 보안이 있습니다. 텔레그램 전화번호 비공개 설정은 보안에 포함된다기보다는 개인 정보에 포함되어 이쪽 메뉴를 통해서 변경할 수 있는 것 같네요.

개인 정보 및 보안 화면에서는 개인 정보 항목 두 번째에 전화번호 메뉴가 보입니다. 저는 예전에 설정을 해놓아서 기본 설정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 기억나지 않는데 전화번호 메뉴 오른쪽을 보시면 없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이 보이죠.

전화번호 화면으로 넘어오셨나요? 그러면 위에 캡처 이미지와 동일하게 내 전화번호를 볼 수 있는 사람 설정을 없음으로 변경하세요. 그리고 내 번호로 나를 찾을 수 있는 사람도 내 연락처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두 번째에 내 번호로 나를 찾을 수 있는 사람 설명을 읽어보면 다른 사람이 내 번호를 저장하고 있더라도 내가 그 사람 전화번호를 저장하지 않고 있으면 상대방이 내 번호를 볼 수 없는 설정인 것 같아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