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백그라운드 재생 설정으로 소리만 듣는 방법

바로 어제 포스팅에서 트위치 방송을 보는데 잠들기 전 백그라운드 재생으로 소리만 듣는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블로그에 트위치 백그라운드 설정 포스팅을 했었나 확인을 해봤는데 없더라고요. 바로 포스팅을 해야겠죠. 사람들이 찾는 키워드가 맞는지 확인도 없이 바로 포스팅합니다. 누군가는 봐주시겠죠.

트위치 앱에서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앱이 아닌 사이트나 스마트 TV 앱에서는 백그라운드 설정을 제공하지 않겠죠.

 

 

트위치 백그라운드 재생 설정 방법

트위치 앱은 로그인을 해주셔야 방송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 사용하고 계셨던 분들은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데 이제 설치하신 분들은 로그인까지 해주세요.

어제 포스팅에서는 방송 화면까지 모자이크를 해놓았는데 오늘 포스팅 설명에는 방송 화면 위치에 버튼이 있어서 모자이크를 하지 않았어요. 방송 화면을 터치하시면 위에 캡처 이미지와 같은 메뉴가 나오는데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해서 설정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하면 재생 관련된 설정을 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가죠. 스크롤하셔서 아래쪽에 외부 재생 옵션 항목을 보시면 백그라운드 오디오 설정이 있습니다. 터치하면 헤드폰/스피커로 방송을 보는 경우 폰 화면을 꺼도 소리가 재생되는 설정이 있고 무조건 폰 화면을 꺼도 소리가 재생되는 항상 재생 설정이 있습니다. 원하시는 설정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마지막에는 오른쪽 하단 적용 버튼을 터치하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