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포토 알림을 차단하고 싶다면 이렇게 하세요.

저는 스마트폰에서 촬영한 사진을 구글 포토에 백업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구글 포토에는 지난해 촬영된 사진이 오늘 날짜와 같아지면 알려주는 알림 기능이 있는데요. 중요한 촬영도 아니었고 평범한 사진인데 이렇게 알림이 오는 것이 가끔은 불편하게 느껴지더라고요. 그래서 알림 차단을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이 구글 포토를 어떻게 이용하고 계실지는 모르겠는데 저는 구글 포토 앱으로 설명을 해드립니다. 참고해서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구글 포토 알림 차단

제공되던 용량이 변경되면서 많은 분들이 구글 포토에 백업하던 사진 파일을 다른 서비스로 이동하시는데 저는 용량 부족을 느끼지 않았기에 이동하지 않았습니다. 평소에 사진 촬영을 많이 하지 않았고 구글 포토가 가장 편하더라고요.

구글 포토 앱을 실행하시고 오른쪽 상단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하면 화면 가운데로 위와 같은 메뉴 화면이 열리게 됩니다. 메뉴 화면에서 하단에 포토 설정을 터치하세요.

설정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설정 화면을 보니까 알림 메뉴가 있죠. 구글 포토에서 보내는 모든 알림은 설정 화면 알림 메뉴를 통해서 관리할 수 있어요.

알림 화면으로 넘어오니까 정말 많은 알림 관련된 설정이 보이는데요. 저는 지난해 같은 날짜에 맞게 보내는 알림이 불편해서 해제를 원했기에 추억 항목 첫 번째 지난해 알림 오른쪽 버튼을 터치해서 비활성화해주었습니다. 그 외 다른 알림을 확인하시고 해제를 원한다면 버튼을 터치해서 비활성화해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