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raBox 탈퇴를 앱에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포스팅을 통해서 TeraBox 탈퇴는 현재 지원하지 않는다는 공식 사이트 답변을 올려드렸는데요. 최근 제 메일로 이시연 님이 TeraBox 앱에 계정 삭제가 있는데 회원 탈퇴가 맞는지 소개 부탁한다는 내용으로 보내주셨습니다. 그래서 바로 확인을 해봤는데 계정 삭제가 있고 너무 쉽게 진행이 가능하더라고요.

아직까지도 예전 포스팅으로 많은 분들이 찾아오시는데 오늘 포스팅 링크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이제는 탈퇴가 가능하다고 알려드려야겠어요.

 

 

TeraBox 탈퇴

보통 클라우스 서비스를 사이트로만 접속해서 이용하는 분들은 없을 거예요. 스마트폰 앱으로도 설치해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오늘 내용은 TeraBox 앱에서 탈퇴하는 내용으로 진행하겠습니다.

TeraBox 앱을 실행하고 왼쪽 상단에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하면 위와 같은 메뉴 화면이 열립니다. 메뉴 화면에서 설정 메뉴를 터치하고 화면을 이동해 주세요.

설정 화면으로 넘어왔는데 선택할 수 있는 메뉴는 몇 개 없네요. 계정 삭제 기능을 찾으시려면 보안 센터 메뉴를 터치하면 됩니다. 설정 화면에 야간 모드로 변경할 수 있는 설정도 보이네요. 다음 포스팅 키워드로 당첨.

보안센터 메뉴를 터치해서 이동한 화면에는 3개 메뉴가 보이는데요. 맨 밑에 계정 삭제가 있습니다. 오른쪽에 계정과 파일 삭제를 할 수 있다고 적혀있네요.

계정 삭제 화면으로 넘어오면 삭제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가 적혀있어요. 가장 중요한 내용은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고 복구가 불가능하다는 내용인데요. 보통 다른 곳에서 탈퇴를 하게 되면 30일 정도 대기 기간이 주어지는데 TeraBox는 바로 탈퇴되기 때문에 엄청 주의하셔야 합니다. TeraBox 탈퇴를 원하신다면 하단에 계정 삭제 버튼을 터치하세요.

계정 삭제를 터치하면 바로 위와 같이 삭제에 성공하여 모든 개인 데이터가 삭제되었다는 화면이 열립니다. 저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했었는데 바로 다시 로그인이 가능할까 테스트를 해봤어요. 다행스럽게도 바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었는데 궁금해서 업로드 해놓은 파일도 그대로 있을까 확인을 해봤지만 아쉽게도 데이터 삭제가 되어있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