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Scan2PDF 스캔하고 바로 PDF 저장하기

PC에 저장된 문서 파일을 PDF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하지만 복합기나 스캐너에서 스캔할 때 PDF 파일로 바로 저장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저는 가볍고 설치하지 않아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WinScan2PDF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밑에서도 말씀드릴건데 다운로드 사이트를 보시면 일반 버전과 포터블 버전이 있습니다. 그런데 WinScan2PDF 프로그램은 설치하지 않고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어떤 버전으로 선택하시거나 받아지는 파일은 동일해요.

 

 

WinScan2PDF 프로그램

먼저 사이트를 찾아가는 것부터 시작을 해야겠죠. 사이트는 제가 네이버, 구글, 다음 모두 확인을 해봤는데 구글에서 검색하면 공식 사이트로 찾아갈 수 있었습니다.

구글에서 WinScan2PDF 검색을 해주시면 검색 결과 상단은 아닌데 조금 밑에 softwareok 사이트 WinScan2PDF 다운로드 페이지 링크를 찾을 수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하고 사이트에 접속하니까 바로 위와 같이 2개 파일이 등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제가 위에서 말씀드린 내용처럼 일반 버전과 포터블 버전이 등록되어 있는데 오른쪽에 파일 크기를 보면 179k로 동일합니다. 그런데 모두 받아서 압축 해제를 해보니까 약간의 파일 크기 차이는 있더라고요.

받고 싶은 파일을 클릭하면 페이지가 넘어가고 3초 기다림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3초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시작돼요.

일반 버전과 포터블 버전을 실행하면 프로그램 화면은 동일합니다. 바로 확인할 수 있었던 차이점이 있다면 일반 버전은 실행할 때 아무런 파일이 생성되지 않았는데 포터블 버전으로 실행하면 WinScan2PDF_p.ini 파일이 생성되네요.

WinScan2PDF 프로그램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PDF 파일로 저장하고 싶은 문서나 이미지를 스캔 버튼을 클릭해서 스캔하세요. 스캔이 완료되면 목록에 추가되고 파일로 저장하고 싶을 때 스캔 버튼 오른쪽에 PDF로 버튼을 클릭하면 스캔 완료된 문서나 이미지가 파일로 저장됩니다. 임의 위치에 PDF 파일이 저장되지 않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열려서 원하는 위치를 선택할 수 있으니 좋더라고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