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공유 링크 시작 시간 설정하는 방법은?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고 싶은 유튜브 영상이 있을 때 링크를 복사해서 채팅으로 보내 주거나 커뮤니티 게시글에 복사한 링크를 붙여 넣기 하는데요. 예전에는 무조건 처음부터 재생을 해야 했지만 이제 유튜브 사이트에서는 시작 시간을 설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확인을 해보니 유튜브 앱에서는 아직 시작 시간을 설정하는 기능은 제공하지 않더라고요.

현재 유튜브 사이트를 통해서만 시작 시간이 설정된 링크를 공유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래도 나중에는 유튜브 앱에도 시작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업데이트가 올라가지 않을까 싶네요.

 

 

유튜브 공유 링크 시작 시간 설정

보통 유튜브 사이트에서는 공유 버튼을 클릭하지 않고 사이트 주소를 복사해서 링크 공유를 하는데요. 시작 시간 설정은 공유 버튼을 클릭해야 바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이 재생되는 화면을 보시면 싫어요 버튼 오른쪽에 공유 버튼이 있는데 지금까지 한 번도 공유 버튼을 클릭해본 경험이 없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공유 버튼을 클릭해보면 위와 같은 팝업 화면에 공유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옵니다. 그리고 하단을 보시면 시작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있어요. 

시작 시간을 클릭하고 원하는 시간대를 입력하면 위에 공유 링크가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링크 끝에 숫자가 붙는데 초 단위로 입력되는 것 같더라고요. 이제 오른쪽에 복사를 클릭해서 공유 링크를 복사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단순하게 시작 시간이 초 단위로 링크 끝에 추가되는 방식이니까 유튜브 앱에서는 링크를 복사하고 위와 같은 방식으로 시작 시간을 직접 입력하면 될 것 같아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